마늘에서 초콜릿까지 우리에게 친숙한 18가지 재료와 음식으로 가난과 부, 성장과 몰락, 자유와 보호, 공정과 불평등, 제조업과 서비스업, 민영화와 국영화, 규제 철폐와 제한, 금융 자유화와 금융 감독, 복지 확대와 복지 축소 등 우리에게 밀접한 경제 현안들을 흥미로우면서도 영양가 만점인 지식과 통찰로 풀어낸다.
트위터에서 수많은 RT 기록을 세우고 많은 이들의 후기와 극찬이 쏟아진 계절 메뉴 ‘금귤정과’와 ‘장어 없는 장어덮밥’의 주인공 ‘후암동삼층집’이 봄, 여름, 가을, 겨울, 사계절 제철 요리를 모은 첫 번째 레시피북을 선보인다.
인스타그램 ‘오니쿡(@oneecook)’ 계정에는 한눈에 봐도 귀엽고 개성 있는 한 접시 요리들이 가득하다. 오니쿡은 재미있고 색다른 조합을 찾는데 진심이며, 어떻게 하면 더 쉬우면서도 근사한 음식을 전할지 연구하는 푸드 크리에이터다.
이탈리아 밀라노에서 미슐랭 2 스타 레스토랑의 셰프로 활동하며 현지인들의 입맛까지 사로잡은 김밀란 셰프가 이번에는 진짜 정통 이탈리아 리조또의 맛을 알리기 위해 돌아왔다. 여태 한 번도 제대로 소개되지 않았던 리조또에 대한 A to Z를 알려주는 리조또 바이블이다.
언제든지 손쉽고 맛있게 만들 수 있는 달걀 요리 100가지를 소개한다. 우리가 늘 해먹는 달걀 프라이부터 오므라이스, 태국식 게살 달걀 커리인 푸 팟 퐁 커리까지 다양한 달걀 요리가 담겨 있다. 또한 달걀에 대해 알아두면 좋을 상식도 알려주고 있다.
도도하고도 사랑스러운 깜냥 캐릭터로 일상적인 이야기를 유머러스하고 따뜻하게 풀어냈다는 평을 받으며 제24회 창비 ‘좋은 어린이책’ 원고 공모 대상을 받은 <고양이 해결사 깜냥>의 후속작이다.
크고 작은 플랩을 열고 또 열어 보며 화산 활동과 지진이 일어나는 과학적인 원리, 우리에게 미치는 피해, 자연과 생태계에 남기는 영향 등 놀라운 사실을 알아볼 수 있다. 화산과 지진의 강력한 영향을 간접 체험하고 재해에 대비하는 생활 속 안전 수칙까지 쉽게 배울 수 있다.
자신감을 잃은 요리 초보자를 위해 꼭 알아두어야 할 핵심 집밥 메뉴 52가지를 담았다. 외식경영전문가인 백종원은 식당을 운영하면서 끊임없이 메뉴를 개발, 연구한 자신만의 노하우를 가장 기본이 되는 우리나라 집밥 메뉴 52가지를 통해 공개하고자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