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메시스 개념을 둘러싼 주요 문예이론가, 비평가, 철학자의 사유를 바라보았다. 미메시스는 무엇을 모방하고, 어떻게 모방하고, 왜 모방하는가? 이 책은 이 세 질문에 답하려는 시도이다.
기독교 철학을 알고 싶어 하는 사람들을 위해 쓰여진 책이다. 네덜란드 철학자 헤르만 도여베르트는 흥미롭게도 신앙과 사유의 관계를 근본적으로 고찰해 왔다. 그는 기독교 전통과 자신의 삶에서 기독교 신앙의 의미를 올바르게 정립하기를 원했다. 그것은 그가 종교적 단어를 사용하는 이유를 설명해 준다.
외국인 유학생이 자신을 성찰하고, 학업 과정에서 요구되는 글쓰기의 특성을 이해하여 자신만의 비판적 관점을 담은 학술적 글쓰기를 수행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각각의 글쓰기 활동은 글쓰기 과정에 따라 학습자가 자기 주도적으로 자신의 글을 발전시켜 나가도록 설계하였다.
역사 속의 삶과 철학적 사유의 도전을 함께 엮어, 독자가 스스로 묻고, 판단하고, 성장할 수 있는 토대를 제공하고자 한다. 우리는 단지 ‘착한 사람’을 목표로 하는 것이 아니다. 우리는 질문할 수 있는 사람, 반성할 수 있는 사람, 그리고 어떤 상황 속에서도 자신의 방향을 잃지 않는 사람을 이야기하고자 한다.
이제는 컴퓨터 사용이 서툴거나 글쓰기 경험이 부족하더라도 챗GPT의 음성 인식 기술을 활용해 말로 글을 쓸 수 있는 시대가 열린 것이다. 『왕초보 챗GPT로 책쓰기 도전』은 챗GPT를 활용한 단계별 실습을 통해 초안을 끝내고, 수정보완해서 한 권의 책으로 완성해 나가는 실전 과정을 담은 안내서이다.
인생은 긴 항해와 같아서 갑작스러운 비바람이나 거센 파도를 피할 수 없다. 『안정감 수업』은 ‘안정감’을 본격적으로 다루는 책이자, 안정감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는 이들에게 구체적인 솔루션을 제공하는 심리 치유서이다.
이 책에서 다룬 101인의 작가들은 비록 노벨 문학상을 타진 못했어도 세상이 다 알아주는 문학의 거장들이다. 굳이 101인을 선정한 것은 2024년 현재까지 노벨 문학상 수상자 120인과 대비시키기 위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