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왜 쉽게 불안에 빠지는지를 뇌과학 이론을 통해 이해할 수 있게 해주고, 그 에너지를 창의성·몰입·의미 있는 관계로 바꾸는 방법을 제시한다. 단순한 마음 다스리기나 명상을 넘어, 불안을 삶을 움직이는 실질적인 추진력으로 전환하는 전략을 담았다. 이 책은 말한다. “불안을 활용할 줄 알면, 나를 더 깊이 이해하게 된다.”
빠르게 변화하는 시대 속에서, 어떻게 자신만의 길을 만들어 갈 수 있는지에 대한 통찰을 담은 책이다. 저자 허두회는 수십 년간 다양한 현장에서 쌓은 경험과 관찰을 토대로, 성공을 둘러싼 수많은 ‘잡설(雜說)’ 속에서 진짜 본질을 짚어낸다.
아직도 ‘어떻게 AI를 시작해야 하나’를 고민하는 직장인을 위해 기획됐다. 아직 AI를 한 번도 사용해 본 적 없는 사람, 반복 일상 업무에 지친 사람, 기존 업무 방식의 한계를 깨고 효율성을 극대화하고 싶어 하는 사람을 위한 책이다.
이제는 컴퓨터 사용이 서툴거나 글쓰기 경험이 부족하더라도 챗GPT의 음성 인식 기술을 활용해 말로 글을 쓸 수 있는 시대가 열린 것이다. 『왕초보 챗GPT로 책쓰기 도전』은 챗GPT를 활용한 단계별 실습을 통해 초안을 끝내고, 수정보완해서 한 권의 책으로 완성해 나가는 실전 과정을 담은 안내서이다.
인생은 긴 항해와 같아서 갑작스러운 비바람이나 거센 파도를 피할 수 없다. 『안정감 수업』은 ‘안정감’을 본격적으로 다루는 책이자, 안정감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는 이들에게 구체적인 솔루션을 제공하는 심리 치유서이다.
인생에서 누구나 마주하게 되는 32가지 주제를 통해, 스스로 내면을 돌보고 든든한 관계를 맺는 방법을 안내한다. 결국 사람은 자신을 대하는 방식 그대로 타인을 대하는 법이다. 이 사실을 기억할 때, 당신의 인생은 조금 더 따스해질 것이다.
진짜 리더의 이상적인 모습을 원시공동체를 평등하고 자유롭게 이끄는 ‘족장(Chief)’에 비유한다. 또 성공적인 ‘족장’ 체제의 다양한 인류학적 사례를 소개하며 ‘족장형 리더’가 되는 법, 그런 리더를 만나는 법을 세심하게 설명해준다.
“협상의 달인”, “거래의 달인”이라 일컬어지는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협상의 기술을 분석 정리했다. 총 10개의 협상의 기술을 뽑고, 각 협상 기술을 일상생활에서 어떻게 활용할 수 있을지, 반대로 이러한 기술을 쓰는 상대방을 만났을 때 어떻게 대응하면 좋을지를 알아보았다. 대화의 주도권을 잡고 신뢰와 설득을 이끌어내는 사람이 되는 데 필요한 좋은 습관이다.
리더십의 허상을 걷어내고, 조직을 무너뜨리는 리더의 ‘결핍’을 정면으로 마주한다. 효율, 공정, 책임, 신뢰… 리더에게 당연히 있어야 할 것들이 빠졌을 때, 조직은 어떻게 병들어 가는가. 그 민낯을 날카롭게 짚어내며, 반대편에서 사람과 조직을 살리는 ‘좋은 리더의 9가지 빛’을 제시한다.
대한민국 각계각층의 현장 강사들이 직접 체득하고 실천해 온 집중력 향상 기술 33가지를 한 권에 담았다. 이 모든 전략과 사례는 교육의 본질을 되묻고, 강의의 미래를 새롭게 설계하는 데 든든한 나침반이 되어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