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쉐린 가이드 도쿄 2022 셀렉션에는 2 스타 레스토랑 3곳과 1 스타 20곳,
그린 스타 14 곳을 비롯해 빕 구르망 35곳이 새롭게 등재되었으며, 2가지 특별 상이 수여되었습니다.
❞11월 25일, 미쉐린은 오늘 미쉐린 가이드 도쿄 2022 셀렉션을 공개했습니다. 도쿄에서 발간된 15번째 에디션인 이번 가이드북에는 3 스타 레스토랑 12곳과 2 스타 41곳, 1 스타 150곳, 빕 구르망 229곳을 비롯해 총 432곳의 레스토랑이 수록되었습니다.
이 레스토랑들 중, 총 14 곳이 지속 가능성에 대한 헌신을 인정받아 미쉐린 그린 스타를 받았습니다. 이와 함께 올해 처음으로 멘토 셰프 어워드와 서비스 어워드라는 두 개의 새로운 상도 발표되었습니다.
미쉐린 가이드 인터내셔널 디렉터인 그웬달 뿔레넥은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미쉐린 가이드 도쿄 2008은 미쉐린 가이드의 첫 번째 에디션으로 15개의 요리 카테고리에 150곳의 스타 레스토랑을 소개하며 시작되었습니다.
미쉐린이 도쿄를 평가한 이래, 이 도시는 세계 미식계의 정점에 서 있을 뿐 아니라 세계적인 트렌드를 만들어낼 수 있는 곳입니다.”
“이제 15년째 발간을 맞이한 2022년 에디션에는 36개 카테고리에 두루 걸친 432곳의 레스토랑과 합리적인 식사를 즐길 수 있는 빕 구르망을 조명합니다.
올해 새로이 도입된 멘토 셰프 어워드와 서비스 어워드를 소개하게 되어 기쁩니다. 미쉐린 가이드는 도쿄 미식의 화려함과 힘에 대한 증인이 될 것입니다,” 라고 그가 덧붙였습니다.
♣ 15년 연속 3 스타를 유지한 3 곳의 레스토랑
미쉐린 3 스타 레스토랑 12곳 모두 지난해와 동일한 평가를 유지했습니다. 그 중 3 스타를 15년 연속 유지하고 있는 곳은 3 곳입니다.
일본식 레스토랑인 Kanda와 프렌치 레스토랑 Quintessence 및 Joël Robuchon은 지속 가능한 미식에 깊이 관여하고 있습니다. 환경 보전을 실천하며, 이들은 예술의 영역에 도달한 특출한 요리를 계속해서 제공합니다.
♣ 2 스타로 승격한 3곳의 레스토랑
프렌치 레스토랑 ASAHINA Gastronome 은 클래식한 접근법으로 탄생한 요리로 감동을 주고 있으며, 스시 전문점 Nihombashi-kakigaracho Sugita 는 클래식 에도마에 스시를 정성스럽고 정중하게 전달하여 전통을 존중합니다.
프렌치 레스토랑 Crony는 2 스타로 승격하는 동시에 지속 가능성을 향한 새로운 콘셉트로 미쉐린 그린 스타를 획득했습니다.
♣ 새로운 1 스타 레스토랑 20곳
세계적인 코로나 유행으로 인한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도쿄의 레스토랑은 새로운 스타 레스토랑을 끊임없이 배출하고 있습니다. 일식 레스토랑인 Sorahana는 영양에 중점을 둔 음식을 제공하며, 프렌치 레스토랑인 Nœud. TOKYO는 가능한 채소 중심의 메뉴로 미쉐린 그린 스타를 수여하기도 했습니다.
♣ 새로운 그린 스타 레스토랑 8곳
2022년 에디션에는 작년보다 8 곳이 늘어난 14 곳의 미쉐린 그린스타 레스토랑이 있습니다.
이 레스토랑들은 버려지는 생선과 비규격 채소를 활용하고, 자연 순환을 고려해 재배한 채소를 구입하며, 공정무역 초콜릿과 커피를 사용하고, 음식물 쓰레기를 퇴비화해 흙으로 되돌리기, 초등학생들에게 윤리적 소비 교육을 위한 노력과 같은 지속 가능한 실천을 인정받았습니다. 이니셔티브로 인정받았습니다.
♣ 35곳의 새로운 빕 구르망 레스토랑
그 외에도 전통적인 입식 공간에서 에도마에 초밥을 쉽게 즐길 수 있는 Tachiguizushi Akira, 일본 전통 음식 문화를 전하는 일식당 Katsuo Shokudo 등 이번 빕 구르망에는 35개 식당이 새로 이름을 올렸습니다.
♣ 새로운 멘토 셰프 어워드와 서비스 어워드
2022 에디션의 공개와 함께, 두 개의 새로운 특별상이 발표되었습니다. 블랑팡이 지원하는 미쉐린 멘토 셰프 어워드는 업계에 롤 모델이 되는 셰프에게 수여하는 상입니다.
그는 다음 세대의 발전에 헌신하고 리더로서 열정적인 조언을 아끼지 않으며 외식산업 발전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올해의 수상자는 일식당 Kanda의 Hiroyuki Kanda 셰프입니다.
Mitsui Fudosan이 후원하는 미쉐린 서비스 어워드는 모범적인 서비스를 통해 방문객을 편안하게 해줄 수 있는 업계 전문가에게 수여하는 상입니다. 이 상은 봉사에 대한 그들의 진심 어린 열정을 인정하는 상입니다. 올해의 상은 프렌치 레스토랑 Hommage의 Mayuka Arai에게 돌아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