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otal : 3,288/89Page
-
이동
-
Limone(리몬)
-
(이탈리아) 레몬
-
Limpin's suzan(림핑수전)
-
쌀과 붉은 콩으로 요리한 음식
-
Liqueur(리큐르)
-
곡물이나 과실을 원료로써 만든 양조주를 증류한 증류주에 과일, 꽃, 잎, 시, 껍질, 열매, 줄기 등 초, 근, 목, 피의 향과 맛, 색깔을 착향, 착색, 착미시킨 것을 말하며 인공합성 향료를 사용하기도 한다.
-
Liquide(리뀌드)
-
액체
-
Lisser(리세)
-
크림이나 소스를 거품기로 또는 스파툴라(spatula)로 덩이가 생기지 않도록 표면이 매끈해지도록 힘차게 섞는 것. 케이크를 덮거나 스파툴라로 크림을 정성스럽게 펼쳐 바른다.
-
Livalot(리바로)
-
프랑스산 연질 치이즈로 압착되어 있지 않다. 지방 함량은 40-50%이며 소형의 원주형이다. 갈대의 줄기로 동여매는 수도 있다. 향기와 맛이 강하다.
-
Lobster(랍스터)
-
바다가제, 왕새우, 대하, 바다 밑바닥의 벌에서 서식한다. 민물게와 비슷하고 두 개의 집게발이 있다. 육질은 풍미가 있고 우수하여 고가로 팔린다. 보통 산채로 삶아서 저장하였다가 요리한다.
-
Lohikeitto(로히케이토)
-
핀란드의 연어 수프
-
Loin(로인)
-
육류의 등심으로, 갈비뼈가 끝나는 부분에서 엉덩이까지 허리고기를 말한다.
-
Loire(르와르)
-
프랑스 중앙부에서 대서양으로 흘러 들어가는 기나긴 Loire 강은 화려한 고성들이 군데군데 서있는 아름다운 유역으로 프랑스의 정원으로 일컬어지는 Loire Wine의 산지이다.
-
Lomilomi salmon(로미로미살먼)
-
와이의 연어요리. 토마토 다진것, 부추, 양파 등을 곁들여 요리
-
London Broil(런던 브로일)
-
브로일러에서 구운 정강이 스테이크를 경사면 우에서 얇게 썰고 걸쭉한 브로일러에서 보르드레즈 소오스와 함께 차려낸 요리.
-
London Counter(런치 카운터)
-
식탁 대신 조리 과정을 직접 볼 수 있는 카운터 테이블에 앉아, 조리사에게 직접 주문하여 식사를 제공받는 식당이다. 고객은 직접 조리 과정을 지켜볼 수 있기 때문에 기다리는 시간의 지루함을 덜 수 있고, 식욕을 촉진시킬 수 있다.
-
Long Drinks(롱 드링크)
-
120ml(40z)의 용량 글라스로 내는 음료이며 얼음을 2-3개 넣는 것이 상식이다. 얼음이 녹기 전에 마시면 되는데 Soda류를 사용한 것은 탄산가스가 빠지면 청량감이 없어지므로 되도록 빨리 마시는 것이 좋다.
-
Long Pasta(롱 파스타)
-
요리용 파스타
-
Longe(롱주)
-
소, 돼지 등의 등심
-
Lorette(로레트)
-
콘 샐러드, 쥘리엔으로 썬 셀러리와 무(betterave)에, 초기름 소스를 친다.
-
Lotus Root(로더스루트)
-
연근 - 아삭한 식감이 특징인 연근은 나물 및 전, 튀김, 볶음 등 다양한 요리에 활용되며, 말려서 차로 마시기도 한다. 연근뿐 아니라 연꽃과 연잎도 차나 요리의 식재료로 다양하게 활용되고 있다
-
Louche(루슈)
-
국자
-
Lounge(라운지)
-
의자, 테이블 등을 비치하고 있는 장소로 스페이스가 더 넓은 것은 로비(Lobby)라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