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이 원산지이며 러시아와 몽고에서 재배되는 정원초의 일종으로, 프랑스에서 식용으로 최초로 재배했다. 다년생 초본으로 잎이 길고 얇으며 올리브색이고 꽃은 작고 단추 같다. 4-7월중에 재배한 것을 식초에 담궈 제조한다.
Tarako(타라코)
알래스카산 대구로부터 추출한 일본제 대체제이며, 염분 주입과 착색으로 색깔은 붉다.
Taro(타로우)
토란
Tart(타트)
과일을 넣어 만든 달콤하거나 짭짤한 파이나 페이스트리 케이스에 과일 잼, 커스타드, 마카롱 등을 채워서 구운 것.
Tartar Sauce(타르타르 소스)
생선 요리용의 마요네즈 소스. 양파, 피클, 셀러리, 파슬리를 다져서 마요네즈 소스에 섞어 만든 소스.
Tartar Steak Sauce(타르타르 스테이크 소오스)
Cold Sauce의 일종으로 양파, Anchovy Pickle, Caper, 마늘을 혼합한 후 Dijon Mustard, 식초, 토마토케첩, 타바스코 소오스, Worcestershire Sauce, Red Wine 등을 넣어 잘 섞는다. 소금과 후추로 간을 맞춘다. 이 소오스는 즉석에서 만들어 제공한다.
Tartare(타르타르)
불어. 소스의 일종. 달걀 노른자 삶은 것, 다진 양파, 오이, 마요네즈, 케이퍼 등으로 만든 차가운 소스. 생선튀김, 찬 육류 등에 함께 제공된다
Tartare Steak(타르타르스테이크)
생으로 먹는 것. 육회(양념된), 생 햄버거스테이크
Tarte(타르트)
밀가루와 버터를 섞어서 만든 반죽을 타르트 틀(파이 접시)에 깔고 과일이나 채소를 이용해 속을 채우고 밀가루 반죽으로 위를 덮지 않아 담겨진 재료가 그대로 보이게 하는 프랑스식 파이. 보통 8~10인분으로 나누며, 소형의 것은 '타르틀레트(tartlet)'고 한다.
Tartelettes(타틀렛)
타트(Tartes)의 소형을 말하며 제품의 직경은 5-8cm이다. 타틀렛 중에는 작은 배 모양의 팬을 사용하는 바르켓(Barquette) 또는 바토(Bateaux)가 있다.
Tartufo(타르투포)
(이탈리아) 송로버섯, 딸기버섯
Tasteless(테이스트리스)
맛 없는
Tasty(테이스티)
맛 있는
T-Bone Steak(티 본 스테이크)
소의 안심과 등심사이에 T 자형의 뼈 부분에 있는 부위로 350g 정도의 크기로 안심과 등심맛을 느낄 수 있다.
Tempeh(템페)
콩을 발효해 만든 것으로 인도네시아의 대표적인 음식. 외관상으로는 두부와 비슷하게 보이지만 발효음식이라는 점에서는 청국장에 더 가깝다고 할 수 있다. 그러나 청국장은 끈적끈적한 상태인 반면 템페는 단단한 상태라는 점에서 다르다. 템페는 인도네시아의 자바섬에서 처음 먹기 시작했다고 추정된다. 네덜란드가 인도네시아를 식민지로 만들면서 서양에 알려지게 됐다.
Tender(텐더)
부드럽고 연하거나, 바삭바삭한 음식을 묘사하는 말로 Tenderloin이라 하면, 소나 돼지의 허리의 연한 고기를 말한다.
Tenderloin(텐더로인)
소의 안심. 가늘고 연약한 소의 허리에서부터 갈비 끝까지의 근육으로 도살한 짐승의 가장 연한 근육이다. 필레미뇽, 샤토브리앙, 투르네도로 나눈다.
Tequila(데킬라)
용설란과의 어게이비(Agave)를 원료로 한 발효주인 Pulque를 Pot Still로 두번 증류하여 White Oak 통에 약 한달 가량 숙성시킨 후 활성탄으로 정제하고 시판하는 것이 White Tequila이고 드물게는 장기간 저장하였다가 시판하는데 이를 Gold Tequila라 한다.
Teriyaki Sauce(데리야끼 소오스)
Beef Muscle, Mirepoix, Chicken Bouillon, 마늘, 생강, 흑설탕, 간장, Worcestershire Sauce, Corn Syrup, Red Wine, Bay Leaves, Pepper Corn을 재료로 만든 소오스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