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르망디와 브르타뉴는 대서양과 접해있어 어업이 유명한 지역들이다. 또한 사과 과수원이 많아 프랑스에서 사과가 가장 많이 생산되는 곳들이다. 노르망디의 경우 구릉지에서 목축업이 이뤄지고 있어 양, 토끼 등을 이용한 요리도 많다. 브르타뉴의 경우 게랑드의 소금으로 유명하다.
♣ 사과주(Apple Wine)
노르망디와 브르타뉴 지역은 프랑스에서 포도주는 거의 생산하지 않지만, 사과주를 가장 많이 생산하는 지역이다. 많은 사과 과수원들에서 나오는 사과들은 노르망디와 브르타뉴 지역을 각각 사과주 생산 1,2위의 지역으로 만들었다. 노르망디에서는 Calvados, 브르타뉴에서는 Lambig이 유명하다.
♣ 갈레뜨(Galette)
갈레뜨는 브르타뉴 지역에서 자주 만드는 평평한 원형의 케이크다. 브르타뉴 지역의 갈레뜨는 보통 짠 편이고 메밀로 만들어진다. 브르타뉴 지역은 전통적으로 빵 대신 갈레뜨를 주식으로 대체했고 치즈, 소시지, 베이컨, 버섯 또는 계란과 같이 먹었다.
♣ 트립 아 라 모드 데 캉(tripes à la mode de Caen)
송아지의 네 개의 위실을 넣고 송아지의 발, 양파, 당근 등과 함께 끓이면 노르망디의 별미인 트립 아 라 모드 데 캉이 된다. 14세기 노르망디 지역의 한 수도자가 Caen지역에서 이 음식을 만들었다는 이야기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