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0월 식단소개
날씨가 선선해지는 10월에는 단풍이 절정을 이루며 아름다운 풍광을 뽐내는 시기다. 이때는 아이들의 메뉴 에도 풍성한 채소를 이용해 알록달록 예쁜 음식을 올려보는 것이 좋겠다.
가을소풍, 운동회 등 아이들이 행복해지는 각종 행사로 풍성한 10월. 두뇌 회전에 도움이 되는 양미리부터 몸에 좋은 꽃게, 삼치 등으로 맛있는 급식을 준비하자.
집게발이 크고 뾰족한 수게는 아이들이 먹을 때 다치지 않도록 다리 끝부분을 제거해주어야 한다. 양미리는 뼈째 먹을 수 있으므로 더 건강하게 즐길 수 있고, 고소한 맛이 강해서 양념과 잘 어우러지는생선.
단단하면서도 고소한 맛이 나서 생선의 새로운 맛을 느낄 수 있고 부드러운 뼈로 되어 있어서 아이들이 씹기도 좋다. 삼치는 살이 촉촉하고 통통해 닭고기와 같은 질감으로 먹을 수 있어 아이들이 좋아한다.
●삼치
삼치는 고등어, 꽁치와 비슷한 어종으로 단백질과 지방의 함량이 높은 고열량 식품이다. 또한 비타민A도 많아 눈을 건강하게 하고 나이아신이 다량 함유되어 피로회복에도 효과적이다.
●양미리
양미리는 뼈째 먹는 생선으로 성장기 어린이에게 좋은 칼슘원이다. 등푸른 생선으로 불포화지방산, 아스파라긴산 등 필수아미노산이 풍부하고 DHA도 많아 두뇌 회전에 도움이 된다. 철분도 많이 들어 있어 빈혈 치료에 도움이 되며 위가 약하거나 허약체질, 식욕부진 증세에도 효과적.
<관련 레시피>
■ 10월 식단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