찬란한 가을을 온몸으로 느끼고 싶다면 강원도 홍천으로 떠나 보시면 어떨까요? 삼봉자연휴양림에서 단풍을 느끼고, 강원도 맑은 물로 좋은술을 만드는 예술주조를 방문해서 술 빚기 체험을 할 수 있습니다. 홍천의 대표 맛집이 된 홍천원조화로구이에서 식사를 하면 하루 식도락 여행으로 훌륭합니다.
삼봉자연휴양림은 오대산국립공원 북서쪽 3개의 봉우리에 둘러싸인 천연림으로 전나무, 주목, 분비나무 등 침엽수와 거제수나무, 박달나무 등 활엽수가 조화를 이룬 울창한 휴양림입니다.
깊은 계곡 물에는 1급수에서만 자라는 열목어와 도롱뇽, 반딧불이, 가재가 서식하며, 삼봉의 중심지에는 효능이 입증된 약수터가 있습니다. 단풍시즌에는 깊은 계곡, 야생화, 단풍 등이 한 곳에 어우러져 마치 한 폭의 수채화를 연상케 합니다.
홍천군 내촌면에 위치한 예술주조는 우리술 문화체험관 및 게스트하우스와 주막 등의 시설이 갖춰져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찾아오는 양조장’에 선정됐습니다. 5천여 평의 넓은 대지에 10년 된 한옥을 개조하여 술공방을 만들었으며,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도 운영 중입니다.
홍천원조화로구이는 참숯을 사용한 직화구이로 숯의 향을 음미할 수 있는 식당입니다. 넓고 쾌적한 실내 분위기로 단체모임도 가능하고, 비법 고추장 양념에 삼겹살을 숙성시켜 제공하는 화로구이를 즐길 수 있습니다. 왕소금구이와 돼지왕갈비도 인기 메뉴로 입맛에 따라 즐길 수 있습니다. 강원도 명물 막국수도 후식으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