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통주 한잔에 곁들이기 제격인 수산물 안주! 오징어의 화려한 변신! 통오징어구이”
다양한 조리법을 통해 무한 변신이 가능한 수산물! 노릇하게 구운 생선구이, 매콤한 양념장을 가미한 코다리찜, 갈치조림, 동태찌개 등과 같은 식사메뉴부터 오징어 젓갈, 진미채볶음까지 밥 반찬으로 다양하게 즐길 수 있답니다.
수산물 요리 중에서도 전통주와 함께 곁들이면 술 맛을 더욱 풍성하게 만들어 줄 안주, ‘통오징어구이’를 추천드립니다. 오징어는 수산물 중에서도 가장 높은 단백질을 함유하고 있어 여름철 다이어트를 걱정하는 분들에게 늘 인기 만점 식재료입니다.
평소, 금징어라고 불렸던 오징어가 최근 어획량이 대폭 증가하면서 가격이 매우 낮아졌습니다. 이에 지난 7월 12일까지 열렸던 ‘대한민국 동행세일’ 기간 대형마트 등에서 저렴하게 판매해 많은 분들이 구매하셨을텐데요. 오늘 더술닷컴에서는 오징어라는 식재료를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는 ‘통오징어구이’ 레시피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 오징어 배를 가르지 않은 상태에서 내장을 제거한다.
2. 오징어 몸통에 칼집을 낸다.
3. 끓는 물에 약간의 소금과 맛술을 넣고, 손질한 오징어를 살짝 데친다.
4. 팬에 버터를 바르고 데친 오징어를 굽는다.
5. 접시에 각종 샐러드 재료를 담은 후, 그 위에 통오징어구이를 올린다.
6. 예쁘게 담아낸 통오징어구이 위에 베리류 소스를 뿌려 주면 완성!
▶ 고소한 버터향과 새콤달콤한 소스가 풍미를 더해주는 ‘통오징어구이’를 완성하셨다면 곁들일 술 한 잔을 준비하셔야겠죠? ‘통오징어구이’와 찰떡 같은 조화를 이루는 전통주는?
전라북도 고창의 특산물인 복분자로 빚어 만들어낸 ‘복분자음’을 추천드립니다. 복분자 열매의 향에서 나오는 과일 껍질의 풋내와 떫은맛이 인상적이고 깔끔한 맛이 느껴지는 우리 술입니다. 복분자와 비슷한 베리류 소스로 만들어낸 ‘통오징어구이’와 곁들이면 술 본연의 맛을 더욱 잘 살려주어 다채로운 맛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복분자음’은 장어구이와 생선찜과도 최고의 궁합을 자랑하는 전통주입니다. 오늘 저녁은 다양한 수산물 음식과 잘 어울리는 복분자음을 즐겨보시면 어떨까요? 고단했던 하루의 피로를 싹 풀어줄 우리술과 안주로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