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 바람에 맞춰 가족과 함께 나들이 하기 좋은 봄 축제 그리고, 축제에서 함께 즐길만한 우리술을 모아봤습니다.
부천시 원미구 도당산에는 30~40년 된 벚나무들이 1.8km에 이르는 벚꽃 길을 형성합니다. 해를 거듭하며 봄의 정취와 함께 가족 나들이 명소가 되었죠. 벚꽃 개화시기에 맞추어 열리는 도당산 벚꽃축제는 부천시를 대표하는 꽃 축제의 하나로 가족과 벚꽃과 함께 화창한 봄의 교향곡을 연출하기에 제격입니다.
♣ 어울리는 술
충북 영동 포도로 만드는 샤토미소 로제 스위트와인은 서양의 오크통 대신 국내산 대나무 통으로 숙성시켜 맛이 살아있는 와인. 고운 빛깔 뿐만 아니라, 풍미 있고 깊은 맛과 진한 향을 내는 것이 특징입니다.
창원시, 마산시, 함안군 3개 시군이 만나는 천주산 주변 일대는 진달래가 군락을 이루어 자랍니다. 달천 계곡의 맑은 물과 어우러진 벚꽃나무, 진달래와 억새 풀밭이 산을 덮고 있어, 봄 나들이 하기 좋은 산입니다.
♣ 어울리는 술
진달래 꽃잎과 찹쌀로 담그는 전통주로 국가 지정 중요무형문화재입니다. 진달래꽃의 빛깔이 그대로 술에 녹아 들어 연한 황갈색을 띕니다. 신맛과 누룩 냄새가 거의 없고 진달래꽃의 그윽한 향을 느낄 수 있습니다. 알코올함량은 18%로 다소 높은 편. 하지만 은은한 단맛이 있고 부드러워 마시기에 편합니다.
장덕리복사꽃 축제는 주문진읍 장덕리 복사꽃 마을에서 매년 열리는 축제로 복사꽃의 아름다움과 주변 경관을 함께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특히, 저녁이면 분홍빛으로 물들어가는 노을이 장관! 축제에 방문하면 복사꽃과 함께 봄의 정취를 가득 즐길 수 있습니다.
♣ 어울리는 술
경상북도 영천 고도리 와이너리에서 친환경 복숭아를 수확해, 20일간 냉동 숙성시켜 발효해 만든 복숭아 와인입니다. 풍부한 복숭아 향을 담고 있어, 여성들에게도 인기만점. 연인과 함께 즐기기 좋습니다.
다양한 벚꽃이 장관을 이루는 서울대공원 벚꽃축제는 접근성이 좋은 과천에서 진행되어 주말에 가족들과 함께 산책 겸 다녀오기 좋습니다. 벚꽃길이 넓게 펼쳐져 있고, 인도가 넓기 때문에 느긋하게 걸으며 벚꽃의 매력을 충분히 경험할 수 있습니다.
♣ 어울리는 술
전라북도 고창의 선운산 지역에서 신선한 해풍을 맞고 자란 복분자가 주재료. 저온 발효 숙성된 복분자 원액에 탄산이 가미되어 상큼하고 시원한 맛을 즐길 수 있습니다. 알코올 도수는 7도. 차게 해서 가볍게 즐기기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