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조장 소식 - 함양 솔송주
함양 솔송주에서 보내온 소식입니다~ 지난 9월 23일(월) 많은 분들이 함양 개평마을에 위치한 솔송주를 찾아오셨는데요!
바로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주최 주관하는 2019 가을 여행주간 테마여행 중 <취향저격 마을여행>으로 개평마을과 솔송주 체험이 선정되었기 때문이죠.
개평마을은 두 개울이 하나로 모이는 곳에 마을이 형성되어 유래된 지명으로 100년 넘은 오랜 역사를 지닌 한옥 60여채가 보존되어 있습니다. “좌 안동 우 함양”이라 불릴 정도로 많은 유학자를 배출한 선비마을로 돌담길을 따라 냇가를 따라 마을 골목골목을 둘러보며 옛 선조들의 생활 모습을 엿볼 수 있습니다
500년의 역사를 이어오는 솔송주 또한 개평마을의 상징이 되고 있습니다. 조선시대 오현 가운데 한 사람인 일두 정여창 선생의 고택인 일두 고택은 드라마 미스터 선샤인의 고애신 애기씨(김태리)의 집으로도 유명합니다.
23일, 방문객들은 송솔주 박흥선 명인님과 함께 술빚기, 소줏고리 증류주 내리기, 담솔 칵테일 만들기 등 3가지 체험을 진행했습니다~
하이라이트는 저녁 이벤트! 저녁에는 국내 최초 한식부문 미슐랭 쉐프 유현수 셰프가 솔송주와 어울리는 음식을 요리하여 체험객들과 함께 하는 특별한 시간도 가졌죠!
그리고 450년 역사의 일두 고택에서 하룻밤을 보냈습니다. ‘미스터 션샤인’에서 고애신(김태리)의 집으로 등장했던 그 고택입니다.^
다음날, 방문객들은 지난달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에 오른 남계서원을 비롯해 상림공원, 하미앙와인밸리도 둘러보았는데요~ 1박 2일 여행 코스로는 아주 그만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