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슈퍼모델 이미진씨 인터뷰
“파티 음식 역시 가볍지만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수산물 요리로 콘셉트를 정했어요. 보리쌀과 각종 수산물로 만든 샐러드와 담백하면서도 고소한 맛이 일품인 생선스테이크, 모둠해산물찜도 준비했어요. 살찔 걱정 없이 맛있게 먹을 수 있어 2035 여성들에게 그만이랍니다.”
재료 서대 2마리, 옥수수 2개, 그린빈스 20대, 통마늘 4통, 두부 12모, 우유 12컵, 녹말물 2큰술( 물·녹말가루 1큰술씩), 소금·후춧가루 약간씩
Step.
❶ 서대는 깨끗이 씻어 지느러미와 가시를 제거하고 세장 뜨기 한다.
❷ 옥수수는 반으로 자르고 그린빈스는 깨끗이 씻어 반으로 자른 후 소금을 넣은 끓는 물에 데친다.
❸ 통마늘을 반으로 잘라 서대, 옥수수와 함께 180℃ 오븐에서 30분간 굽는다.
❹ 두부와 우유를 믹서에 곱게 간 다음 냄비에 넣고 끓기 시작하면 불을 줄이고 녹말물과 소금, 후춧가루를 넣고 골고루 섞어 농도가 생기면 불에서 내린다.
❺ 접시에 담고 먹기 직전에 소스를 붓는다.
재료 새우·주꾸미 8마리씩, 바지락 12개, 율무·보리쌀 13컵씩, 붉은 파프리카·노란 파프리카·주황 파프리카 12개씩, 돌나물 80g, 식초 4큰술, 올리고당 2큰술, 레몬 18개, 소금·후춧가루 약간씩
Step.
❶ 새우, 주꾸미, 바지락은 깨끗이 손질한 다음 레몬을 넣은끓는 물에 데친다.
❷ 율무와 보리쌀은 깨끗이 씻어 하룻밤 동안 불린 후 찜통에 넣고 40분 이상 부드럽게 쪄서 식힌다.
❸ 파프리카는 깨끗이 씻어 율무 크기로 다지고, 돌나물은 먹기 좋은 크기로 손질한다.
❹ 식초, 올리고당, 소금, 후춧가루를 섞은 다음 율무와 보리쌀, 파프리카에 넣고 고루 섞어 해산물과 함께 유리컵에 담는다.
재료 바지락·콩나물 200g씩, 주꾸미 8마리, 새우 12마리, 양파·풋고추·붉은 고추 12개씩, 파 20㎝, 토마토소스 9큰술, 고추장·올리고당 4큰술씩, 밀가루 적당량
Step.
❶ 바지락은 깨끗이 씻어 소금물에 담가 해감을 뺀다. 주꾸미는 입과 내장을 제거하고 밀가루를 뿌려 문지른 다음 깨끗한 물이 나올 때까지 헹군다. 새우도 깨끗이 헹궈 준비한다.
❷ 콩나물은 깨끗이 씻어 물기를 빼고 양파는 도톰하게 채 썬다. 풋고추, 붉은고추는 어슷하게 썰고 파는 채칼로 썰어 찬물에 담갔다 건진다.
❸ 토마토소스, 고추장, 올리고당을 골고루 섞어 양념장을 만든다.
❹ 바지락과 주꾸미, 새우에 양념장 ⅓을 넣어 고루 섞은 다음 1인용 찜기에 양념한 해산물, 콩나물, 양파, 풋고추, 붉은 고추를 올린다.
❺ 찜통에 김이 오르면 ❹를 넣고 해산물과 채소가 익을 때까지 15분 이상 찐 다음 나머지 양념장을 조금씩 올리고 파를 올린 후 뚜껑을 덮어 뜸을 들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