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신선한 준치를 반만 익게 쪄낸다. 2) 가시를 빼내고 만두소처럼 만들어 준치 살과 함께 주물러 동그랗게 만들고 녹말을 묻힌다. 3) 고깃국을 끓이다가 2)의 빚은 것을 넣고 익힌다. 4) 골파를 넣고 밀가루와 계란을 푼 다음 생강, 파, 고명을 넣는다.
원문명
준치찜 > 쥰치 > 준치찜
원문
셩한 쥰치를 반만 익게 셔 가싀 바 고 만두소쳐로 만드러 쥰치 고 쥬먹쥬먹 쥐여 녹말 무쳐 미국 달히다가 너허 익을 만거든 길파 너코 가로 계란 푸러 강 파 고명 너허 쓰라 슐안쥬 반 다 초흐니라
번역본
신선한 준치를 반만 익게 쪄낸다. 가시를 빼내고 만두소처럼 만들어 준치 살과 함께 주물러 동그랗게 만들고 녹말을 묻힌다. 고깃국을 달이다가 빚은 것을 넣고 익을 정도가 되면 골파를 넣고 밀가루와 계란을 푼 다음 생강, 파, 고명을 넣는다. 술안주와 반찬으로 모두 좋다.
조리기구
키워드
쥰치, 준치찜, 준치, 찜, 녹말, 고깃국, 골파, 밀가루, 계란, 생강, 파, 고명
전통식품백과, 한방식품백과
전통식품의 명칭(이명, 영문명 등), 출전문헌, 식재료 및 배합량, 조리법 등의 상세정보와 한의학적 병증에 따라 전통식품이 처방으로 활용된 기록, 한의학 고문헌이나 학술논문 속에서 발견되는 전통식품의 건강기능 정보, 일반 고전문헌이나 학술논문들 속에서 발견되는 전통식품의 지역, 역사, 문화 정보들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