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 10 개 단단하고 큰 것 주재료] [굵은 고춧가루 200 mL 부재료] [파 1 단 부재료] [멸치젓 200 mL 부재료] [마늘 3 통 부재료] [새우젓 200 mL 부재료] [생강 2 개 부재료] [소금 100 mL 부재료]
조리법
1) 무 씻은 것을 굵게 쭉쭉 쪼개고 소금을 뿌려 절여 둔다. 2) 마늘과 생강은 절구에 찧고 파는 다져 놓는다. 3) 멸치젓과 새우젓을 고명과 함께 섞어 무와 버무려 항아리에 꼭꼭 담고 우거지로 위를 잘 덮어 둔다. - 깊은 겨울과 초봄에 먹는다.
원문명
젓무 > 젓무 > 젓무
원문
재료 무(단단하고 큰 것)10개. 막고추가루 0.2 릿틀. 파 1단. 메르치젓 0.2릿틀. 마늘 3통. 새우젓 0.2릿틀. 생강 2개. 소금 0.1 릿틀. 무 씻은 것을 굵게 쭉쭉 쪼개서 소금 얹어 저려 둔다. 마늘 생강은 절구에 찧고 파는 다져 놓았다가, 메르치젓 새우젓을 고명과 함께 무와 버무려 꼭꼭 항아리에 담아 놓고 웃덮개를 잘 하여 둔다. 깊은 겨울과 초봄에 먹게 하는 것이다.
번역본
재료 무 단단하고 큰 것 10개, 굵은 고춧가루 200mL, 파 1단, 멸치젓 200mL, 마늘 3통, 새우젓 200mL, 생강 2개, 소금 100mL 무 씻은 것을 굵게 쭉쭉 쪼개고 소금을 뿌려 절여 둔다. 마늘과 생강은 절구에 찧고 파는 다져 놓는다. 멸치젓과 새우젓을 고명과 함께 섞어 무와 버무려 항아리에 꼭꼭 담고 우거지로 위를 잘 덮어 둔다. 깊은 겨울과 초봄에 먹는다.
조리기구
항아리
키워드
젓무, 무, 고춧가루, 멸치젓, 새우젓
전통식품백과, 한방식품백과
전통식품의 명칭(이명, 영문명 등), 출전문헌, 식재료 및 배합량, 조리법 등의 상세정보와 한의학적 병증에 따라 전통식품이 처방으로 활용된 기록, 한의학 고문헌이나 학술논문 속에서 발견되는 전통식품의 건강기능 정보, 일반 고전문헌이나 학술논문들 속에서 발견되는 전통식품의 지역, 역사, 문화 정보들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