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고기를 얇게 저며서 가늘게 썰고 분량의 조미료와 함께 섞어서 잘 무친다. 2) 그릇에 담은 후 배를 채쳐서 옆에 곁들여 놓는다. - 육회는 겨울철에 적당하며 기름기가 전혀 섞이지 않은 우둔(볼기살) 따위가 적당하다. - 육회는 파와 마늘을 많이 넣지 말고 참기름 대신 잣을 다져 넣으면 군기름이 안돌고 감칠맛이 난다.
원문명
육회 > 육회 > 육회
원문
(3인분) 쇠고기 200g, 배 1/4개, 간장 2T.S., 실백(다진것)1t.s., 참기름 1t.s., 깨소금 1t.s., 후추가루 1/2t.s., 파·마늘 다진 것 1/2t.s., 열량 483Cal, 단백질 60g 육회는 겨울철이 적당하며 기름기가 전혀 섞이지 않은 우둔(볼기살) 따위가 적당하다. 육회는 날파·마늘을 많이 넣지 말고 참기름 대신 실백을 다져서 넣으면 군기름이 안돌고 감칠맛이 난다. a. 고기를 얇게 저며서 가늘게 썰고 분량의 조미료와 함께 섞어서 잘 무친다. b. 그릇에 담은 후 그 옆에 배를 채쳐서 곁들여 놓는다.
번역본
재료(3인분) 쇠고기 200g, 배 1/4개, 간장 2Ts, 잣(다진 것) 1ts, 참기름 1ts, 깨소금 1ts, 후춧가루 1/2ts, 파·마늘 다진 것 1/2ts 열량 483Cal, 단백질 60g 육회는 겨울철에 적당하며 기름기가 전혀 섞이지 않은 우둔(볼기살) 따위가 적당하다. 육회는 파와 마늘을 많이 넣지 말고 참기름 대신 잣을 다져 넣으면 군기름이 안돌고 감칠맛이 난다. 1) 고기를 얇게 저며서 가늘게 썰고 분량의 조미료와 함께 섞어서 잘 무친다. 2) 그릇에 담은 후 배를 채쳐서 옆에 곁들여 놓는다.
조리기구
키워드
육회 , 쇠고기, 배, 간장, 잣, 회
전통식품백과, 한방식품백과
전통식품의 명칭(이명, 영문명 등), 출전문헌, 식재료 및 배합량, 조리법 등의 상세정보와 한의학적 병증에 따라 전통식품이 처방으로 활용된 기록, 한의학 고문헌이나 학술논문 속에서 발견되는 전통식품의 건강기능 정보, 일반 고전문헌이나 학술논문들 속에서 발견되는 전통식품의 지역, 역사, 문화 정보들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