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이 15 개 주재료] [파 1 단 부재료] [고춧가루 2 숟가락 부재료] [마늘 4 쪽 부재료] [생강 1 개 작은 것 부재료] [소금 150 g 부재료]
조리법
1) 오이를 씻어서 양끝을 살짝 베고 중간에 세로로 칼집을 3갈래로 낸 다음 소금으로 비벼 둔다. 2) 파 밑동의 흰 부분을 잘게 다지고 마늘과 생강도 곱게 다져 고춧가루와 섞어 잠시 둔 다음 소량의 소금으로 간을 한다. 3) 준비해 둔 오이를 꺼내어 고명을 속에 넣고 파 잎으로 매어 항아리에 넣은 다음 2시간 정도쯤 둔다. 4) 3)에 물을 자작자작하게 부어 두었다가 이튿날 먹는다.
원문명
오이소박이 > 오이속박이 > 오이소박이
원문
재료 오이 15개. 파 1단. 고추가루 2숟가락. 마늘 4쪽r. 생강(小) 1개. 소금 150그람. 오이를 씻어서 양 쪽끝을 베고, 세로 세 곬으로 중간에 칼집을 내서 소금으로 비벼 둔다. 파 대가리 흰 데는 작게 다지고 마늘과 생강은 곱게 다져서 고추가루와 섞어 잠시 문 후, 소금 소량으로 간을 한다. 먼저 준비한 오이를 끄내서 속에다 고명을 넣고 팟잎으로 매서 항아리에 싸 넣고 두어 시간 후에 물을 자작자작하게 부어서 이튿날 먹는다.
번역본
재료 오이 15개, 파 1단, 고춧가루 2숟가락, 마늘 4쪽, 생강 작은 것 1개, 소금 150g. 오이를 씻어서 양끝을 살짝 베고 중간에 세로로 칼집을 3갈래로 낸 다음 소금으로 비벼 둔다. 파 밑동 흰 부분을 잘게 다지고 마늘과 생강도 곱게 다져 고춧가루와 섞어 잠시 둔 다음 소량의 소금으로 간을 한다. 먼저 준비한 오이를 꺼내어 고명을 속에 넣고 파 잎으로 매어 항아리에 넣은 다음 2시간 정도쯤 후에 물을 자작자작하게 부어 두었다가 이튿날 먹는다.
조리기구
항아리
키워드
오이속박이, 오이소박이, 오이, 파, 고춧가루, 마늘, 생강
전통식품백과, 한방식품백과
전통식품의 명칭(이명, 영문명 등), 출전문헌, 식재료 및 배합량, 조리법 등의 상세정보와 한의학적 병증에 따라 전통식품이 처방으로 활용된 기록, 한의학 고문헌이나 학술논문 속에서 발견되는 전통식품의 건강기능 정보, 일반 고전문헌이나 학술논문들 속에서 발견되는 전통식품의 지역, 역사, 문화 정보들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