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양의 허파를 긴 덩어리로 여럿 썰어서 볕에 말린 뒤 씻어서 질항아리에 넣어 삶는다. 2) 생강 3쪽, 양강, 산초, 소금 각각 조금, 파 3줌을 넣는다. 3) 물에 축인 종이로 질항아리 주둥이를 막아 기운에 세어나오지 않게 한 뒤, 약한 불에 구워 절반쯤 익을 때까지 기다린다. 4) 이것을 다시 가늘게 썰어 술을 조금 넣고 다시 삶아 부드러워지면 내놓는다. - 양의 위, 포의, 골수 등도 모두 좋다.
양의 허파를 긴 덩어리로 여럿 썰어서 볕에 말린 뒤 씻어서 질항아리에 넣어 삶는다. 그리고 생강 3쪽, 양강ㆍ산초ㆍ소금 각각 조금, 파 3줌을 넣고 물에 축인 종이로 사관 주둥이를 막아 기운이 세어나오지 않게 한 뒤, 약한 잿불에 구워 절반쯤 익을 때까지 기다린다. 이것을 다시 가늘게 썰어 술을 조금 넣고 다시 삶아 부드러워지면 내놓는다. 양의 위ㆍ포의ㆍ골수 등도 모두 좋다. 궁중에서는 잡구(雜)라고 부른다.
조리기구
질항아리
키워드
양의 허파 삶는 방법, 法煮羊肺, 법자양폐, 羊肺, 양의 허파
전통식품백과, 한방식품백과
전통식품의 명칭(이명, 영문명 등), 출전문헌, 식재료 및 배합량, 조리법 등의 상세정보와 한의학적 병증에 따라 전통식품이 처방으로 활용된 기록, 한의학 고문헌이나 학술논문 속에서 발견되는 전통식품의 건강기능 정보, 일반 고전문헌이나 학술논문들 속에서 발견되는 전통식품의 지역, 역사, 문화 정보들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