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배추 50 g (3인분) 주재료] [토마토 100 g (3인분) 주재료] [오이 100 g (3인분) 주재료] [소금 (3인분) 소금 식초 설탕 섞은 것 1/2컵 (1/2 : 1 : 2의 비율로 혼합) 부재료] [식초 (3인분) 소금 식초 설탕 섞은 것 1/2컵 (1/2 : 1 : 2의 비율로 혼합) 부재료] [설탕 (3인분) 소금 식초 설탕 섞은 것 1/2컵 (1/2 : 1 : 2의 비율로 혼합) 부재료]
조리법
1) 양배추는 연한 것으로 가늘게 채치고 오이는 얇게 저며 썰고 토마토는 적당히 썰어 놓는다. - 딸기 철에는 딸기로 대신해도 좋다. 2) 1)의 재료를 모두 섞어서 분량의 조미료를 부어가면서 가볍게 섞는다. 3) 유리접시 같이 시원해 보이는 큰 그릇에 담고 가라앉기 전에 식탁에 내어 놓는다. - 채소 소독법 : 클로르칼크 5% 용액으로 씻고 깨끗이 헹군다.
원문명
양배추·오이·토마토냉채 > 양배추·오이·토마토냉채 > 양배추·오이·토마토냉채
원문
(3인분) 양배추 50g, 토마토 100g, 오이 100g, (소금 1/2, 식초 1, 설탕2)의 비례로 1/2컵씩 열량 38Cal, 단백질 3.1g 여름철에 흔한 야채를 신선한 것으로 골라서 생채로 이용한다. 날로 이용하면 Vitamin의 섭취, 효소의 이용, 방향(芳香)의 이용 등, 꼬 가장 값도 싸고 다루기도 손쉬운 요리이다. 단, 소독이 필요하며, 섬유가 굵고 연하지 못한 것은 소화에 부적당하므로 피하는 것이 좋다. 주) 야채 소독법 : Chlorkalk 5% 정도에 물을 넣어 씻어서 깨끗이 헹군다. a. 양배추는 연한 것으로 가늘게 채치고 오이는 얇게 저며 썰고 토마토는 적당히 썰어 놓는다(딸기의 계절에는 딸기를 대신해도 좋다). b. 세 가지 재료를 모두 섞어서 분량의 조미료를 부어가면서 가볍게 섞어 놓는다. c. 유리접시 같이 시원해 보이고 큰 그릇에 사푼히 담아 절여서 가라 앉기 전에 식탁에 내 놓는다.
번역본
재료(3인분) 양배추 50g, 토마토 100g, 오이 100g, 소금, 식초, 설탕 섞은 것(1/2 : 1 : 2의 비율로) 1/2컵 열량 38Cal, 단백질 3.1g 여름철에 흔한 채소를 신선한 것으로 골라서 생채로 이용한다. 날로 이용하면 비타민 섭취, 효소 이용, 방향(芳香)의 이용 등에서 유리하고 값도 싸고 다루기도 손쉬운 요리이다. 그러나 소독이 필요하며, 섬유가 굵고 연하지 않은 것은 소화에 적당치 못하므로 피하는 것이 좋다. 주) 채소 소독법 : 클로르칼크 5% 정도에 물을 넣고 씻어서 깨끗이 헹군다. 1) 양배추는 연한 것으로 가늘게 채치고 오이는 얇게 저며 썰고 토마토는 적당히 썰어 놓는다. 딸기 철에는 딸기로 대신해도 좋다. 2) 3가지 재료를 모두 섞어서 분량의 조미료를 부어가면서 가볍게 섞는다. 3) 유리접시 같이 시원해 보이는 큰 그릇에 담고 가라앉기 전에 식탁에 내어 놓는다.
조리기구
키워드
양배추·오이·토마토냉채 , 양배추, 토마토, 오이, 식초
전통식품백과, 한방식품백과
전통식품의 명칭(이명, 영문명 등), 출전문헌, 식재료 및 배합량, 조리법 등의 상세정보와 한의학적 병증에 따라 전통식품이 처방으로 활용된 기록, 한의학 고문헌이나 학술논문 속에서 발견되는 전통식품의 건강기능 정보, 일반 고전문헌이나 학술논문들 속에서 발견되는 전통식품의 지역, 역사, 문화 정보들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