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염포와 같이 고기를 저며 갖은 양념을 다하여 잘 섞어 무친 다음 같은 요령으로 말린다. - 조미할 때에는 다른 것보다 참기름과 설탕을 넉넉히 넣고 파와 마늘은 특히 곱게 다져야 한다. 2) 거무스름하게 마르면 사방 2.5cm 정도의 네모로 썰고 위에 참기름과 설탕 섞은 것을 살짝 바르고 잣가루를 무친다. - 염포보다 윤기가 나고 빛깔이 곱고 얌전하며 잣가루를 무친 것이 독특한 맛이 있어 마른안주로 좋다.
원문명
약포 > 약포 > 약포
원문
(3인분) 쇠고기 600g, 간장 1/4컵, 참기름 3.5t.s., 깨소금 1t.s., 설탕 4t.s. 후추가루 1/2t.s., 파·마늘 다진 것 2t.s., 열량 1654Cal, 단백질 138.2g 위의 염포의 경우와 같으나 갖은 조미료로 조미를 해서 말린것이다. a. 염포와 같이 고기를 저며 갖은 양념을 다하여 잘 섞어 무쳐서 같은 요령으로 말린다. 조미에는 다른 것보다 참기름·설탕을 넉넉히 넣고 파·마늘은 특히 곱게 다져야 한다. b. 거무스름하게 마르면 2.5cm 사방 정도의 네모로 썰고 위에 참기름과 설탕 섞은 것을 살짝 발라서 잣가루를 무친다. 염포보다 윤기가 나고, 빛깔이 곱고 얌전하며 잣가루 무친 맛이 특미가 있어 마른 안주로 좋다.
번역본
재료(3인분) 쇠고기 600g, 간장 1/4컵, 참기름 3.5ts, 깨소금 1ts, 설탕 4ts, 후춧가루 1/2ts, 파·마늘 다진 것 2ts 열량 1,654Cal, 단백질 138.2g 위의 염포의 경우와 같으나 갖은 조미료로 조미를 해서 말린 것이다. 1) 염포와 같이 고기를 저며 갖은 양념을 다하여 잘 섞어 무친 다음 같은 요령으로 말린다. 조미할 때에는 다른 것보다 참기름과 설탕을 넉넉히 넣고 파와 마늘은 특히 곱게 다져야 한다. 2) 거무스름하게 마르면 사방 2.5cm 정도의 네모로 썰고 위에 참기름과 설탕 섞은 것을 살짝 바르고 잣가루를 무친다. 염포보다 윤기가 나고 빛깔이 곱고 얌전하며 잣가루를 무친 것이 독특한 맛이 있어 마른안주로 좋다.
조리기구
키워드
약포 , 쇠고기, 간장, 참기름, 설탕
전통식품백과, 한방식품백과
전통식품의 명칭(이명, 영문명 등), 출전문헌, 식재료 및 배합량, 조리법 등의 상세정보와 한의학적 병증에 따라 전통식품이 처방으로 활용된 기록, 한의학 고문헌이나 학술논문 속에서 발견되는 전통식품의 건강기능 정보, 일반 고전문헌이나 학술논문들 속에서 발견되는 전통식품의 지역, 역사, 문화 정보들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