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소고기는 기름기 없는 것을 골라서 큼직하게 토막으로 썬다. 2) 1)에 물을 붓고 한소끔 끓인다. 3) 위에 뜬 기름은 떠내고 국물을 따른다. 4) 생강, 파, 마늘, 통고추 등의 고명을 납작하게 썰어서 넣는다. 5) 간장을 부워서 다시 불에 얹어 조린다. - 간장은 남아 있게 조린다. - 상에 놓을 때에는 썰어서 졸인 간장을 한데 부워서 낸다.
원문명
소고기조림 > 우육조리개(육장) > 우육조리개
원문
재료 우육(차돌백이, 사태, 우둔, 쇠악지) 1근 간장 2컵 후추가루 1t.s 생강 1개 통고추 조금 파, 마늘 조금 조리법 소고기는 기름끼 없는 것을 골라서 큼직큼직한 토막으로 썰어서 물을 붓고 한소끔 끓인다음에 위에 뜬 기름을 떠내고 국물을 따른다. 다음에 생강, 파, 마늘, 통고추등의 고명을 납작납작하게 썰어서 넣고 간장을 부어서 다시 불에 얹어 조린다. 다 조른 후에도 간장은 남아 있어야 한다. 상에 놓을 때에 썰어서 조린간장을 한데 부어서 낸다.
번역본
재료 우육(차돌박이, 사태, 우둔, 쇠악지) 1근 간장 2컵 후춧가루 1t.s 생강 1개 통고추 조금 파, 마늘 조금 조리법 소고기는 기름기 없는 것을 골라서 큼직하게 토막으로 썰어서 물을 붓고 한소끔 끓인 다음에 위에 뜬 기름을 떠내고 국물을 따른다. 다음에 생강, 파, 마늘, 통고추 등의 고명을 납작납작하게 썰어서 넣고 간장을 부워서 다시 불에 얹어 조린다. 다 조린 후에도 간장은 남아 있어야 한다. 상에 놓을 때에 썰어서 졸인 간장을 한데 부워서 낸다.
조리기구
키워드
소고기조림, 우육조리개(육장), 우육조리개
전통식품백과, 한방식품백과
전통식품의 명칭(이명, 영문명 등), 출전문헌, 식재료 및 배합량, 조리법 등의 상세정보와 한의학적 병증에 따라 전통식품이 처방으로 활용된 기록, 한의학 고문헌이나 학술논문 속에서 발견되는 전통식품의 건강기능 정보, 일반 고전문헌이나 학술논문들 속에서 발견되는 전통식품의 지역, 역사, 문화 정보들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