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등어 400 g (3인분) 주재료] [카레가루 1 ts (3인분) 주재료] [밀가루 0.333 컵 (3인분) 부재료] [소금 소량 (3인분) 부재료] [후추가루 소량 (3인분) 부재료] [튀김용 기름 3 컵 (3인분) 부재료]
조리법
1) 깨끗한 생선토막에 소금과 후추로 간을 한다. 2) 간이 배이면 밀가루에 카레가루를 고루 잘 섞어서 생선토막에 골고루 묻힌 다음 잔 가시도 먹을 수 있을 정도로 바짝 튀긴다. - 찍어 먹는 간장은 우스터 소스가 가장 적당하나 초간장도 무방하다.
원문명
생선카레튀김 > 생선카레튀김 > 생선카레튀김
원문
(3인분) 생선고등어 400g, Curry가루 1t.s., 밀가루 1/3컵, 소금 소량, 후추가루 소량, 튀김용기름 3컵 열량 약606Cal, 단백질 49.4g 고등어·생선정어리 같이 비교적 비린내가 맣고 값싼 생선에 Curry 가루를 밀가루와 섞어 발라서 튀기면 비린내가 가시고 감칠맛이 생기어 색다르게 된다. a. 깨끗이 만진 생선토막에 소금·후추로 간을 한다. b. 간이 배이면 밀가루에 Curry 가루를 고루 잘 섞어서 준비된 생선토막에 골고루 무쳐, 잔 가시도 먹을 수 있도록바짝 튀긴다. c. 찍어 먹는 간장은 Worster sauce가 가장 적당하나, 초간장도 무방하다.
번역본
재료(3인분) 고등어 400g, 카레가루 1ts, 밀가루 1/3컵, 소금 소량, 후춧가루 소량, 튀김용 기름 3컵 열량 606Cal, 단백질 49.4g고등어나 정어리 같이 비교적 비린내가 많이 나고 값이 싼 생선에 카레가루와 밀가루를 섞어 바르고 튀기게 되면 비린내가 가시고 감칠맛이 있는 색다른 맛이 난다. 1) 깨끗한 생선토막에 소금과 후추로 간을 한다. 2) 간이 배이면 밀가루에 카레가루를 고루 잘 섞어서 생선토막에 골고루 묻힌 다음 잔 가시도 먹을 수 있을 정도로 바짝 튀긴다. 3) 찍어 먹는 간장은 우스터소스가 가장 적당하나 초간장도 무방하다.
조리기구
키워드
생선카레튀김 , 생선, 카레, 고등어, 밀가루, 기름
전통식품백과, 한방식품백과
전통식품의 명칭(이명, 영문명 등), 출전문헌, 식재료 및 배합량, 조리법 등의 상세정보와 한의학적 병증에 따라 전통식품이 처방으로 활용된 기록, 한의학 고문헌이나 학술논문 속에서 발견되는 전통식품의 건강기능 정보, 일반 고전문헌이나 학술논문들 속에서 발견되는 전통식품의 지역, 역사, 문화 정보들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