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생선은 뼈를 발라 내고 길이 2치 가량, 굵기는 새끼손가락 정도로 반듯하게 썰어서 소금을 약간 뿌려둔다. 2) 생선에 녹말을 묻히고 달걀을 씌운다. 3) 2) 를 4개씩 붙여서 꼬챙이에 꿰어 지져 낸 후 가장자리를 반듯하게 도려 낸다. 4) 장국에 양념을 하여 끓여서 가루즙을 넣고 농도를 맞춘다. 5) 앞의 생선 지진 것에 즙을 약간 끼얹고, 달걀을 풀어 넣거나 달걀을 얇게 부쳐 썰어서 뿌려 쓴다. - 숭어, 쏘가리, 붕어 모두 똑같으나 숭어와 쏘가리는 많이 지져야 한다.
생선은 뼈를 발라 내고 길이 2치 가량, 굵기는 새끼손가락 정도로 반듯하게 썰어서 소금을 약간 뿌려 녹말을 묻히고 달걀을 씌운다. 이것을 4개씩 붙여서 꼬챙이에 꿰어 지져 낸 후 가장자리를 반듯하게 도려 낸다. 그런 다음, 장국에 여러 가지 양념을 섞은 고명을 넣고 푹 끓여서, 앞의 4개씩 지진 것에 즙을 약간 붓고 달걀을 풀어 넣거나 달걀을 얇게 부쳐 썰어서 뿌려 쓰면 좋다. 숭어쏘가리붕어 모두 똑같으나, 숭어와 쏘가리는 매우 세게 지져야 한다.
조리기구
꼬챙이
키워드
생선누르미, 生鮮納音, 생선납음
전통식품백과, 한방식품백과
전통식품의 명칭(이명, 영문명 등), 출전문헌, 식재료 및 배합량, 조리법 등의 상세정보와 한의학적 병증에 따라 전통식품이 처방으로 활용된 기록, 한의학 고문헌이나 학술논문 속에서 발견되는 전통식품의 건강기능 정보, 일반 고전문헌이나 학술논문들 속에서 발견되는 전통식품의 지역, 역사, 문화 정보들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