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수 300 g 주재료] [소고기 200 g 주재료] [간장 40 g 부재료] [파 20 g 부재료] [마늘 5 g 부재료] [후추가루 약간 부재료] [생강 5 g 부재료] [사탕가루 5 g 부재료] [표고 5 개 주재료] [편육 100 g 주재료] [미나리 1 보시기 (또는 오이) 주재료] [달걀 1 개 부재료] [실고추 약간 부재료]
조리법
1) 고기는 곱게 다져서 갖은 양념으로 무치고 표고는 채쳐서 같이 볶는다. 2) 편육을 채치고 미나리는 소금을 약간 뿌려 절이고 꼭 짜서 번철에 기름을 두르고 살짝 볶아놓는다. - 미나리 대신 오이로도 할 수 있다. 3) 달걀은 흰자위, 노란자위 각각 얇게 부쳐서 채쳐놓는다. 4) 국수를 큰 그릇에 담고 소고기, 표고 붉은 것을 넣고 소금으로 간을 맞추면서 비빈다. 5) 각각 접시에 국수를 담고 2)의 편육, 미나리 3)의 달걀지단을 색곱게 얹고 잣을 뿌려서 상에 올린다. - 김치 채친 것을 넣어서 무칠 수도 있다.
원문명
비빔국수 > 비빔국수 > 비빔국수
원문
재료 국수 300그람, 소고기 200그람, <간장 40그람, 파 20그람, 마늘 5그람, 후추가루 약간, 생강 5그람, 사탕가루 5그람>, 표고 5개, 편육 100그람, 미나리 1보시기, 닭알 1개, 실고추 약간 만드는 법 ① 고기는 곱게 다져서 갖은양념으로 무치고 표고는 채쳐서 같이 볶는다. ② 편육을 채치고 미나리는 소금을 약간 뿌려 절이고 꼭 짜서 번철에 기름을 두르고 살짝 볶아놓는다. ③ 닭알은 흰자위, 노란자위 각각 얇게 부쳐서 채쳐놓는다. ④ 국수를 큰 그릇에 담고 소고기, 표고 붉은것을 넣고 소금으로 간을 맞추면서 비빈다. ⑤ 각각 접시에 국수를 담고 ②의 편육, 미나리 ③의 닭알지단을 색곱게 얹고 실백을 뿌려서 상에 올린다. ※ 김치 채친것을 넣어서 묻히면 또 별맛이다. 미나리는 오이로 할수도 있다.
번역본
재료 국수 300g, 소고기 200g, <간장 40g, 파 20g, 마늘 5g, 후춧가루 약간, 생강 5g, 사탕가루 5g>, 표고 5개, 편육 100g, 미나리 1보시기, 달걀 1개, 실고추 약간 만드는 법 1) 고기는 곱게 다져서 갖은 양념으로 무치고 표고는 채쳐서 같이 볶는다. 2) 편육을 채치고 미나리는 소금을 약간 뿌려 절이고 꼭 짜서 번철에 기름을 두르고 살짝 볶아놓는다. 3) 달걀은 흰자위, 노란자위 각각 얇게 부쳐서 채쳐놓는다. 4) 국수를 큰 그릇에 담고 소고기, 표고 붉은 것을 넣고 소금으로 간을 맞추면서 비빈다. 5) 각각 접시에 국수를 담고 2)의 편육, 미나리 3)의 달걀지단을 색곱게 얹고 잣을 뿌려서 상에 올린다. ※ 김치 채친 것을 넣어서 무치면 또 별맛이다. 미나리는 오이로 할 수도 있다.
조리기구
키워드
비빔국수, 국수, 소고기, 표고, 편육, 미나리
전통식품백과, 한방식품백과
전통식품의 명칭(이명, 영문명 등), 출전문헌, 식재료 및 배합량, 조리법 등의 상세정보와 한의학적 병증에 따라 전통식품이 처방으로 활용된 기록, 한의학 고문헌이나 학술논문 속에서 발견되는 전통식품의 건강기능 정보, 일반 고전문헌이나 학술논문들 속에서 발견되는 전통식품의 지역, 역사, 문화 정보들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