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 200 g 주재료] [꿀 60 g (또는 사탕가루) 부재료] [오미자 10 g 부재료] [잣 10 g 부재료]
조리법
1) 배의 껍질을 벗기고 2mm두께, 1.5cm너비, 길이로 깍두기 모양으로 썬다. 2) 1)에 사탕가루를 조금 뿌린다. 3) 오미자는 통째로 따뜻한 물에 담가두었다가 빛이 붉게 우러나고 시큼한 맛이 나거든 천에 걸러둔다. 4) 오미자물에 사탕가루나 꿀을 풀어서 유리사발에 담고 1)의 배를 띄우고 잣을 넣어서 먹는다. - 딸기, 복숭아, 앵두, 벗지, 귤 등도 같은 방법으로 만들면 좋다. - 귤로 만들때는 오미자는 빼는 것이 좋다.
원문명
배화채 > 배화채 > 배화채
원문
재료 배 200그람, 꿀(또는 사탕가루) 60그람, 오미자 10그람, 잣 10그람 만드는 법 ① 배의 껍질을 벗기고 2미리메터두터이 1.5센치메터너비, 길이의 깍두기로 썰어서 사탕가루를 조금 뿌린다. ② 오미자는 통째로 더운 물에 담가두었다가 빛이 붉게 우러나고 시큼한 맛이 나거든 천에 받아둔다. ③ 오미자물에 사탕가루나 꿀을 풀어서 유리사발에 담고 ①의 배를 띄우고 잣을 넣어서 먹는다. ※ 딸기, 복숭아, 앵두, 벗지, 귤 등도 같은 방법으로 만들면 좋다. 귤로 만들때는 오미자를 빼는것이 좋다.
번역본
재료 배 200g, 꿀(또는 사탕가루) 60g, 오미자 10g, 잣 10g 만드는 법 1) 배의 껍질을 벗기고 2mm 두께, 1.5cm 너비, 길이로 깍두기 모양으로 썬 다음 사탕가루를 조금 뿌린다. 2) 오미자는 통째로 따뜻한 물에 담가두었다가 빛이 붉게 우러나고 시큼한 맛이 나거든 천에 걸러둔다. 3) 오미자물에 사탕가루나 꿀을 풀어서 유리사발에 담고 1)의 배를 띄우고 잣을 넣어서 먹는다. ※ 딸기, 복숭아, 앵두, 벗지, 귤 등도 같은 방법으로 만들면 좋다. 귤로 만들 때는 오미자를 빼는 것이 좋다.
조리기구
천
키워드
배화채, 배, 오미자
전통식품백과, 한방식품백과
전통식품의 명칭(이명, 영문명 등), 출전문헌, 식재료 및 배합량, 조리법 등의 상세정보와 한의학적 병증에 따라 전통식품이 처방으로 활용된 기록, 한의학 고문헌이나 학술논문 속에서 발견되는 전통식품의 건강기능 정보, 일반 고전문헌이나 학술논문들 속에서 발견되는 전통식품의 지역, 역사, 문화 정보들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