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 저민 것 1 대접 부재료] [고기 다진 것 7 홉 공기 부재료] [표고버섯 썰은 것 0.5 공기 부재료] [달걀 4 개 부재료] [밀가루 부재료] [석이채 조금 부재료] [잣 0.5 종자 부재료] [참기름 부재료] [간장 조금 부재료] [설탕 약간 부재료] [깨소금 약간 부재료] [소금 약간 부재료]
조리법
1) 익지 않은 박을 따서 껍질을 벗기고 반을 갈라 속을 꺼내 버린다. 2) 얇게 저며서 삶아 무르거든 찬물에 건져 놓는다. 3) 고기는 곱게 다져서 갖은 양념을 해서 볶아 놓고, 표고버섯도 불려서 채 썰어 기름에 볶고, 석이버섯도 불려서 채 썰어 볶아 같이 섞어 양념한다. 4) 박을 1조각씩 펴고 고명을 조금씩 놓고, 잣을 몇 개씩 놓아 가늘게 만다. 5) 대꼬챙이에 5~6개씩 꾀어서 밀가루와 달걀물을 입혀 번철에 전을 부친다.
<재료> 박 저민 것 1대접, 고기 다진 것 7홉 공기, 표고버섯 썰은 것 1/2공기, 달걀 4개, 밀가루, 석이채 조금, 잣 1/2종자, 참기름, 간장 조금, 설탕 약간, 깨소금 약간, 소금 약간 <만드는 법> 익지 않은 박을 따서 껍질을 벗기고 반을 갈라 속을 꺼내 버리고 얇게 저며서 삶아 무르거든 찬물에 건져놓고 고기를 곱게 다져서 갖은 양념을 해서 볶아 놓고 표고버섯도 불려서 채 썰어 기름에 볶고 석이버섯도 불려서 채 썰어 볶는다. 그 다음엔 같이 섞어 양념하여 박을 1조각 씩펴 놓고 고명을 조금씩 놓고 잣을 몇 개씩 놓아 가늘게 말아서 대꼬챙이에 5~6개씩 꾀어서 밀가루와 달걀물을 입혀 번철에 전을 부친다.
조리기구
대꼬챙이, 번철
키워드
박누르미, 표고버섯, 계란, 밀가루, 참기름, 간장
전통식품백과, 한방식품백과
전통식품의 명칭(이명, 영문명 등), 출전문헌, 식재료 및 배합량, 조리법 등의 상세정보와 한의학적 병증에 따라 전통식품이 처방으로 활용된 기록, 한의학 고문헌이나 학술논문 속에서 발견되는 전통식품의 건강기능 정보, 일반 고전문헌이나 학술논문들 속에서 발견되는 전통식품의 지역, 역사, 문화 정보들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