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나리 2 단 주재료] [편육 40 g 부재료] [실고추 약간 부재료] [석이 약간 부재료] [잣 약간 부재료] [초고추장 적량 부재료]
조리법
1) 연한 미나리를 뿌리와 잎을 따고 파랗게 데친다. 2) 편육 잘게 썬 것, 실고추, 석이, 잣을 싸서 감아 초고추장에 찍어 먹는다. - 데친 미나리, 편육, 달걀 도독하게 부친 것을 4cm가량 같은 길이로 자르고 그 3가지를 가지런히 모은 후 가운데만 미나리 한 올로 매는 것도 좋다.
원문명
미나리강회 > 미나리(水芹)강회 > 수근강회
원문
재료 미나리 2단. 편육 40그람. 실고추, 석의, 실백 각 약간. 초고추장 적량. 이른 봄 연한 미나리를 뿌리와 잎을 따고 파랗게 디쳐서, 편육 잘게 썰은 것과 실고추와 석의 실백을 싸서 감아 초고추장에 찍어 먹게 한다. 강회 감는 것을 감게 하지 않고, 디친 미나리와 편육과 계란을 도독하게 부친 것 등을 4센치 가량으로 모두 같은 길이로 잘라서, 그 세 가지를 가지런히 섞어 가지고 가운데만 미나리 한 올로 매는 것도 좋다.
번역본
재료 미나리 2단, 편육 40g, 실고추, 석이, 잣 각각 약간, 초고추장 적량. 이른 봄 연한 미나리를 뿌리와 잎을 따고 파랗게 데쳐 편육 잘게 썬 것, 실고추, 석이, 잣을 싸서 감아 초고추장에 찍어 먹는다. 또 다른 방법으로는 데친 미나리, 편육, 달걀 등을 도독하게 부친 것을 4cm가량 같은 길이로 자르고 그 3가지를 가지런히 모은 후 가운데만 미나리 한 올로 매는 것도 좋다.
조리기구
키워드
미나리(水芹)강회, 미나리강회, 水芹강회, 수근강회, 미나리, 편육, 실고추, 석이, 잣
전통식품백과, 한방식품백과
전통식품의 명칭(이명, 영문명 등), 출전문헌, 식재료 및 배합량, 조리법 등의 상세정보와 한의학적 병증에 따라 전통식품이 처방으로 활용된 기록, 한의학 고문헌이나 학술논문 속에서 발견되는 전통식품의 건강기능 정보, 일반 고전문헌이나 학술논문들 속에서 발견되는 전통식품의 지역, 역사, 문화 정보들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