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고기 0.5 근 부재료] [물 5 홉 부재료] [양파 0.5 개 부재료] [마령 1 개 부재료] [황근 1 개 부재료] [양배추 적당량 부재료] [소금 조금 부재료] [후추 적당량 부재료]
조리법
1) 물에 우육을 넣고 두 시간쯤 끓여서 고기를 건져낸다. 2) 양파, 황무, 감자, 배추를 잘게 썰어 넣고 약한불로 잘 무르도록 끓인다. 3) 소금과 후춧가루를 넣어 간을 맞추고 상에 놓는다. -채소는 너무 오래 끓이면 맛이나 영양소가 변하기 때문에 익기 쉬운 재료를 먼저 넣고 끓이다가 차례로 조금씩 넣어서 끓인다.
원문명
로서아 스프 > 로서아 숩 > 로서아 스프
원문
재료 소고기 반근, 물 오홉, 玉 반개, 馬鈴 한개, 한개(小本), 캐베지 적당히, 소금 조금, 호초 적당히 물에 우육을 넣고 두시간쯤 끓여서 고기를건지고 옥총과 황무와 감자와 배추들을 잘게 썰어 넣고 잘 무르도록 끓여서(불이 너무 과하면 국물이 없어지는고로 국물 졸지 않을만큼 완화로 끓일것) 다 익은후에 소금과 호초가루를 넣어서 맛을 잘맞도록 만들어서 상에 놓는것이니 채소는 너무 오래 끓이면 맛이나 또 영양소가 변하는고로 쉽게 익을 재료를 먼저 넣어서 끓이다가 차례로 차차 넣어서 끓이나니라
번역본
재료 소고기 반 근, 물 오 홉, 玉(양파) 반 개, 마령 1개, 황근 (黃根) 1개(小本), 양배추 적당히, 소금 조금, 후추 적당히 물에 우육을 넣고 두 시간쯤 끓여서 고기를 건져내고 옥총(양파)과 황무와 감자와 배추들을 잘게 썰어 넣고 잘 무르도록 끓인다.(불이 너무 과하면 국물이 없어지기 때문에 국물이 졸지 않을 만큼 약한 불로 끓일 것) 다 익은 후에 소금과 후춧가루를 넣어서 맛이 잘 맞도록 만들어서 상에 놓으면 된다. 채소는 너무 오래 끓이면 맛이나 또 영양소가 변하기 때문에 쉽게 익을 재료를 먼저 넣어서 끓이다가 차례로 차차 넣어서 끓여야 한다.
조리기구
솥(냄비)
키워드
로서아 스프, 소고기, 우육, 쇠고기, 스프, 양배추
전통식품백과, 한방식품백과
전통식품의 명칭(이명, 영문명 등), 출전문헌, 식재료 및 배합량, 조리법 등의 상세정보와 한의학적 병증에 따라 전통식품이 처방으로 활용된 기록, 한의학 고문헌이나 학술논문 속에서 발견되는 전통식품의 건강기능 정보, 일반 고전문헌이나 학술논문들 속에서 발견되는 전통식품의 지역, 역사, 문화 정보들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