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잘 말린 흰떡을 7푼 길이쯤 되게 썰어 각각 물에 불린다. 2) 1)을 더운 물에 넣었다가 조리로 건져 물을 뺀다. 3) 들러붙지 않게 기름을 조금 넣어 묻혀 놓고 정육과 양지머리를 갖은 고명하여 각각 주물러 볶는다. 4) 표고버섯, 석이, 송이, 파, 미나리, 목이, 원추리꽃을 말린 황화를 채쳐 갖은 고명하여 볶는다. 5) 간장과 설탕과 후춧가루를 모두 볶다가 흰떡 썬 것을 넣어 잠깐 볶아내어 찬합에 담는다. 6) 석이버섯과 표고버섯 모두 다 채 치고 실고추와 알고명과 잣을 얹는데 송이는 굵게 한다. - 암소갈비도 삶아 찢어 놓고 숙주도 아래 위를 따서 넣기도 하고 애호박이나 애호박꼬지를 넣는 것도 매우 좋다.
잘 말린 흰떡을 7푼 길이쯤 되게 썰어 각각 물에 불려 더운 물에 넣었다가 조리로 건져 물을 뺀다. 그리고 들러붙지 않게 기름을 조금 넣어 묻혀 놓고 정육과 양지머리를 갖은 고명하여 각각 주물러 볶는다. 그리고 표고버섯, 석이, 송이, 파, 미나리, 목이, 황화(원추리꼿 말린것)를 채쳐 갖은 고명하여 볶는다. 이 위 여러 가지를 간장과 설탕과 후춧가루를 모두 볶다가 흰떡 썬 것을 넣어 잠깐 볶아내어 찬합에 담는다. 그리고 석이버섯과 표고버섯 모두 다 채 치고 실고추와 알고명과 잣을 얹는데 송이는 굵게 한다. 암소갈비도 삶아 찢어 놓고 숙주도 아래 위를 따서 넣기도 하고 애호박이나 애호박꼬지를 넣는 것도 매우 좋다.
전통식품의 명칭(이명, 영문명 등), 출전문헌, 식재료 및 배합량, 조리법 등의 상세정보와 한의학적 병증에 따라 전통식품이 처방으로 활용된 기록, 한의학 고문헌이나 학술논문 속에서 발견되는 전통식품의 건강기능 정보, 일반 고전문헌이나 학술논문들 속에서 발견되는 전통식품의 지역, 역사, 문화 정보들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