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고기를 두께가 두어 푼 되게 저미고 너비가 두 푼, 길이가 두 치씩 되도록 썰어 놓는다. 2) 도라지를 삶아 불려 고기와 같이 썰고 배추 데친 것과 박 오가리도 썰어 놓는다. 3) 장, 기름, 깨소금, 후춧가루, 파 다진 것을 넣고 주무른다. 4) 꼬챙이에 색을 맞춰 끼우고 도마에 올려놓고 칼로 조금씩 두드려 너불너불한 것은 잘라낸다. 5) 밀가루를 묻히고 달걀을 씌워 안팎을 지진다. - 혼인과 큰 잔치에 쓸 것은 지짐으로 하지 않고 위의 것보다 너비도 좁고 길이도 짧게 하되 도라지와 고기와 파와 미나리만 꿰어 먹는다. 6) 고명으로는 석이버섯과 달걀을 채 쳐 얹는다. - 도라지는 갖은 양념을 해서 볶아 익힌다.
연한 고기를 두께가 두어 푼 되게 저미고 너비가 두 푼, 길이가 두 치씩 되도록 썰어 놓는다. 도라지를 삶아 불려 고기와 같이 썰고 배추 데친 것과 박 오가리도 고기처럼 썰어 놓는다. 장, 기름, 깨소금, 후춧가루, 파 다진 것을 넣고 주무른 다음 꼬챙이에 색을 맞춰 끼우고 도마에 올려놓고 칼로 조금씩 두드려 너불너불한 것은 잘라낸다. 밀가루를 묻히고 달걀을 씌워 안팎을 지져서 제사에도 쓰고 집에서 먹기도 한다. 혼인과 큰 잔치에 쓸 것은 지짐으로 하지 않고 위의 것보다 너비도 좁고 길이도 짧게 하되 도라지와 고기와 파와 미나리만 꿰어 쓴다. 고명으로는 석이버섯과 달걀을 채 쳐 얹는다. 도라지는 갖은 양념을 해서 볶아 익힌 다음 꼬챙이에 꿰어 지져야만 안팎만 익혀도 쓸 수 있게 된다.
전통식품의 명칭(이명, 영문명 등), 출전문헌, 식재료 및 배합량, 조리법 등의 상세정보와 한의학적 병증에 따라 전통식품이 처방으로 활용된 기록, 한의학 고문헌이나 학술논문 속에서 발견되는 전통식품의 건강기능 정보, 일반 고전문헌이나 학술논문들 속에서 발견되는 전통식품의 지역, 역사, 문화 정보들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