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쇠고기는 고기 섬유의 반대 방향으로 얇게 저며 가로와 세로로 칼질을 살짝 한다. 2) 분량의 조미료를 섞어서 고기와 같이 잘 무친다. 3) 양념한 고기를 채반에 펴 놓는다. 4) 밀가루를 씌우고 달걀을 입혀 번철에 참기름을 치고 지진다. - 전을 지질 번철은 깨끗해야 하며 불은 중간 정도의 불이 적당하다. - 달걀은 잘 개어야 하며 넉넉히 입혀야 곱게 된다. - 부치는 도중 번철에 티끌이 남지 않도록 주의한다.
원문명
너비아니전 > 너비아니전 > 너비아니전
원문
(3인분) 쇠고기 200g, 밀가루 1/4컵, 계란 2개, 소금 2t.s., 후추가루 1/2t.s., 생강즙 1t.s., 참기름(부침용) 3t.s. 열량 555Cal, 단백질 59g a. 쇠고기는 고기 섬유의 반대 방향으로 얇게 저며서 가로·세로로 칼질을 살짝 한다. b. 분량의 조미료를 섞어서 고기와 같이 잘 무친다. c. 양념한 고기를 채반에 펴 놓는다. d. 밀가루를 씌우고, 또 계란을 씌워서 번철에 참기름을 치고 지저낸다. 주)밀가루는 분량만큼 준비하여 무친다. 무치다 남은 밀가루는 못쓰게 되는만큼 나미면 훼실이 많다. ① 지짐하는 번철이 깨끗해야 하며 불은 약한 중간 정도의 것이 적당하다. ② 계란은 잘 개어야 하며 계란을 넉넉히 치는 것이 곱게 된다. ③ 부치는 도중 번철에 티끌이 없도록 주의할 것.
번역본
재료(3인분) 쇠고기 200g, 밀가루 1/4컵, 달걀 2개, 소금 2ts, 후춧가루 1/2ts, 생강즙 1ts, 참기름(부침용) 3ts 열량 555Cal, 단백질 59g 1) 쇠고기는 고기 섬유의 반대 방향으로 얇게 저며 가로와 세로로 칼질을 살짝 한다. 2) 분량의 조미료를 섞어서 고기와 같이 잘 무친다. 3) 양념한 고기를 채반에 펴 놓는다. 4) 밀가루를 씌우고 달걀을 입혀 번철에 참기름을 치고 지진다. 주) 밀가루는 분량만큼 준비하여 무친다. 무치고 남은 밀가루는 쓸 수 없게 되므로 남지 않게 한다. ① 전을 지질 번철은 깨끗해야 하며 불은 중간 정도의 불이 적당하다. ② 달걀은 잘 개어야 하며 넉넉히 입혀야 곱게 된다. ③ 부치는 도중 번철에 티끌이 남지 않도록 주의한다.
조리기구
채반, 번철
키워드
너비아니전 , 쇠고기, 밀가루, 달걀, 생강즙, 전
전통식품백과, 한방식품백과
전통식품의 명칭(이명, 영문명 등), 출전문헌, 식재료 및 배합량, 조리법 등의 상세정보와 한의학적 병증에 따라 전통식품이 처방으로 활용된 기록, 한의학 고문헌이나 학술논문 속에서 발견되는 전통식품의 건강기능 정보, 일반 고전문헌이나 학술논문들 속에서 발견되는 전통식품의 지역, 역사, 문화 정보들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