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깻잎 삶은 것 1 보시기 주재료] [소고기 50 g 부재료] [간장 30 g 부재료] [파 20 g 부재료] [참기름 10 g 부재료] [마늘 10 g 부재료] [깨소금 10 g 부재료] [후추가루 약간 부재료] [물 1 종자 부재료]
조리법
1) 연한 깻잎을 잘 씻어서 끓는 물에 살짝 데쳐가지고 찬물에 헹궈서 꼭 짜서 냄비에 담아놓는다. 2) 고기를 곱게 다져 갖은 양념을 해서 냄비에 넣고 물을 1종자쯤 붓고 볶아서 한잎씩 펴 접시에 담아 쌈장을 밥에 놓고 깻잎을 덮어 젓가락으로 밥을 싸먹는다. - 아주까리 잎쌈, 취쌈, 콩잎으로도 할 수 있다. - 준비한 잎사귀 하나를 펴놓고 고기준비 한 것을 잎사귀 위에 펴놓고 또 잎을 놓고 고기를 놓고 이렇게 한 후에 심심하게 만든 국물을 조금만 붓고 푹 끓여서 그대로 접시에 담아도 좋다.
원문명
깻잎쌈 > 깻잎쌈 > 깻잎쌈
원문
재료 깻잎(삶아서 1보시기), 소고기 50그람, 간장 30그람, 파 20그람, 참기름 10그람, 마늘 10그람, 깨소금 10그람, 후추가루 약간, 물 1종자 만드는 법 ① 연한 깻잎을 잘 씻어서 끓는물에 살짝 데쳐가지고 찬물에 헤워서 꼭 짜서 남비에 담아놓고 ② 고기를 곱게 다져 갖은 양념을 해서 남비에 넣고 물을 한종자쯤 붓고 볶아서 한잎씩 펴 접시에 담아 맛있는 쌈장을 밥에 놓고 깻잎을 덮어 저가락으로 밥을 싸먹는다. ※ 아주까리 잎쌈, 취쌈, 콩잎으로도 할수 있다. 또 딴 방법으로도 준비한 잎사귀 하나를 펴놓고 고기준비 한것을 잎사귀 의에 펴놓고 또 잎을 놓고 고기를 놓고 이렇게 한후에 슴슴하게 만든 국물을 조금만 붓고 푹 끓여서 그대로 접시에 담아도 좋다.
번역본
재료 깻잎 삶은 것 1보시기, 소고기 50g, 간장 30g, 파 20g, 참기름 10g, 마늘 10g, 깨소금 10g, 후춧가루 약간, 물 1종자 만드는 법 1) 연한 깻잎을 잘 씻어서 끓는 물에 살짝 데쳐가지고 찬물에 헹궈서 꼭 짜서 냄비에 담아놓는다. 2) 고기를 곱게 다져 갖은 양념을 해서 냄비에 넣고 물을 1종자쯤 붓고 볶아서 한잎씩 펴 접시에 담아 맛있는 쌈장을 밥에 놓고 깻잎을 덮어 젓가락으로 밥을 싸먹는다. ※ 아주까리 잎쌈, 취쌈, 콩잎으로도 할 수 있다. 또 딴 방법으로도 준비한 잎사귀 하나를 펴놓고 고기준비 한 것을 잎사귀 위에 펴놓고 또 잎을 놓고 고기를 놓고 이렇게 한 후에 심심하게 만든 국물을 조금만 붓고 푹 끓여서 그대로 접시에 담아도 좋다.
조리기구
냄비
키워드
깻잎쌈, 깻잎
전통식품백과, 한방식품백과
전통식품의 명칭(이명, 영문명 등), 출전문헌, 식재료 및 배합량, 조리법 등의 상세정보와 한의학적 병증에 따라 전통식품이 처방으로 활용된 기록, 한의학 고문헌이나 학술논문 속에서 발견되는 전통식품의 건강기능 정보, 일반 고전문헌이나 학술논문들 속에서 발견되는 전통식품의 지역, 역사, 문화 정보들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