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여름 밀감을 까서 속껍질을 벗기고 알맹이가 터지지 않게 살살 뜯어서 설탕에 달게 재워 놓는다. 2) 물을 알맞게 타는데 딸기물이 있으면 조금 넣어 빛만 내고 잣을 띄운다. 3) 귤화채는 알이 터지거나 밑으로 가라 앉으면 안 된다. 4) 얼음을 잘게 깨트려 조금만 넣는다. - 오미자국물에 타면 더욱 좋다.
원문명
여름밀감화채 > 여름밀감(미깡)화채 > 여름밀감화채
원문
여름밀감을까서 속껍질을벗기고 알맹이가 터지지않게 살살뜯어서 설탕에다 달게재워놓았다가 물을 알맞히 타는데 딸기물이있거든 조금처서빛만내고 실백을띄웁니다. 미깡화채는 알이터지거나 밑으로 가라앉으면못씁니다. 얼음을잘게깨처서 조그넣으십사요. 오미자국에 타면 더욱 좋습니다.
번역본
여름 밀감을 까서 속껍질을 벗기고 알맹이가 터지지 않게 살살 뜯어서 설탕에 달게 재워놓았다가 물을 알맞게 타는데 딸기물이 있으면 조금 넣어 빛만 내고 잣을 띄운다. 귤화채는 알이 터지거나 밑으로 가라 앉으면 안 된다. 얼음을 잘게 깨트려 조금만 넣는다. 오미자국물에 타면 더욱 좋다.
조리기구
키워드
여름밀감화채, 밀감, 설탕, 딸기, 잣, 오미자
전통식품백과, 한방식품백과
전통식품의 명칭(이명, 영문명 등), 출전문헌, 식재료 및 배합량, 조리법 등의 상세정보와 한의학적 병증에 따라 전통식품이 처방으로 활용된 기록, 한의학 고문헌이나 학술논문 속에서 발견되는 전통식품의 건강기능 정보, 일반 고전문헌이나 학술논문들 속에서 발견되는 전통식품의 지역, 역사, 문화 정보들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