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호감미 퓌레 고구마순 피클 & 존도리(달고기) 레시피
달고기 150g, 올리브오일 10g, 타임 1개, 통후추 조금, 레몬 1개, 월계수잎 1장, 버터 15g, 고구마순 10g, 사과식초 8g, 호감미 50g, 레몬즙 2g, 설탕 8g, 비트 5g, 우유 100g, 치자 1개, 생크림 30g, 소금 3g, 흰후추 1g, 단자미 1개, 감자 1개, 무 반개, 애호박 반개, 브로콜리 반개, 딜 3장, 식용꽃 3장, 소렐 3장
마리네이드 존도리 스테이크
1.호감미를 껍질 채 물에 넣어 부드럽게 익혀준다. (체에 쉽게 내릴 수 있을 때까지), 우유는 치자를 넣고 끓여 색을 내준다.
2. 호감미가 부드럽게 익으면 식기 전에 껍질을 벗겨 버터, 생크림, 우유, 소금, 흰후추와 함께 갈아준다.
3. 퓌레의 농도가 나면 아주 고운 체로 걸려 완성한다.
단자미 파우더
1. 단자미를 얇게 썰어 식품건조기에 말린다.
2. 단자미가 잘 마르면 믹서기로 갈아 파우더를 만들어 준다.
가을의 산물(무, 은행, 감자, 브로콜리, 애호박)
1. 무, 감자, 애호박은 약 1cm 지름의 파리지앵 스쿱으로 파내 구형을 만들고, 은행은 껍질을 벗겨 준비하고, 브로콜리는 이와 비슷한 크기로 잘라 준비한다.
2. 찜통에 불을 올리고 모든 재료를 넣고 익히다가 재료가 적당히 익으면 순차적으로 빼내준다.
3. 익힌 재료는 약간의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오일과 소금으로 밑간하여 완성한다.
완성
1. 접시에 호감미 퓌레를 얇게 깔고 위에 달고기 스테이크, 그 위에 고구마순 피클을 올리고 소렐을 올려준다.
2. 호감미 퓌레 위에 단자미 파우더를 지저분하지 않게 약간 둘러 뿌려준 후 찐 채소들을 스테이크 주위에 곁들여준다.
3. 딜, 식용꽃을 올려 마무리한다.
하나, 달고기 알맞게 굽기
둘, 퓌레 농도 맞추기
셋, 허브 신선하게 살리기
고구마는 탄수화물 식품 중 식이섬유가 풍부한 식품으로 고구마를 자른 단면에서 볼 수 있는 ‘알라핀’이라는 흰색 유액 성분은 변을 부드럽게 하여 장운동을 촉진한다. 또한 비타민 C가 풍부해 피로 해소와 스트레스를 완화하는 등 신경 안정에 도움을 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