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해산물 베샤멜 소스를 곁들인 고구마 라비올리 레시피
진율미 1개, 강력분 600g, 식소다 5g, 꽃소금 30g, 달걀 3개, 리코타치즈 조금, 파마산치즈 조금, 시금치 1줄, 바질 2장, 레몬 1/4개, 오징어 몸통 1개, 관자 2개, 새우 8마리, 마늘 5쪽, 어린잎 한줌, 파슬리가루 약간, 버터 100g, 우유 1L, 넛맥 가루 10g, 올리브오일 3T, 후추 30g, 그라다나치즈 약간
1. 강력분, 식소다, 달걀을 이용하여 반죽을 만들고 올리브오일로 농도를 조절하며, 6시간 이상 휴지시킨다.(사전 조리)
2. 진율미를 끓는 물에서 20분 이상 삶아준다.
3. 삶은 진율미의 껍질을 제거하고, 포테이토매셔를 이용하여 으깬다.
4. 리코타치즈와 파마산치즈가루, 다진 시금치와 바질을 넣어 향과 색감을 살리고, 레몬껍질을 갈아넣어 무스에 산뜻함을 준다.
5. 오징어는 몸통을 반을 갈라 손가락이 비칠 정도의 두께로 어슷썰기 하고, 관자는 막을 제거하고 3등분하여 소금물에 데친 후, 새우는 껍질과 꼬리를 제거하고 올리브오일에 구워준다.
6. 휴지시키고 밀어둔 반죽 밑장에 무스를 올려두고 사이사이 물을 발라 반죽 윗장을 올려 모양을 잡고 나누어 포크로 테두리를 찍어준다.
7. 끓는 물에 6에서 만든 라비올리를 5분 정도 삶아준다.
8. 팬에 올리브오일을 두르고 편 썬 마늘로 기름을 내준 후 7에서 삶아 물기를 제거한 라비올리와 해물을 넣는다.
9. 미리 만들어 둔 베샤멜 소스를 넣어 농도를 잡는다.(사전조리)
10. 어린잎과 파슬리가루, 통후추를 갈아 올리고, 그라다나치즈를 갈아 올린다.
고구마는 탄수화물 식품 중 식이섬유가 풍부한 식품으로 고구마를 자른 단면에서 볼 수 있는 ‘알라핀’이라는 흰색 유액 성분은 변을 부드럽게 하여 장운동을 촉진한다. 또한 비타민 C가 풍부해 피로 해소와 스트레스를 완화하는 등 신경 안정에 도움을 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