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로열젤리 밀랍초콜렛 레시피
초콜릿이 있는 곳은 편안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분위기로 느껴지고 달콤한 향만 맡아도 힐링이 되는 기분을 느낀다. 재료와 만드는 법이 간단하여 견과류들을 섞고 다양한 모양으로 만들면 특별한 날에 선물용으로 인기가 많다. 밀랍을 녹여 만든 초콜릿은 은은한 단맛과 부드러운 맛을 내고 화분알갱이가 씹히는 새로운 맛의 로열젤리초콜릿이 된다.
♣ 재료 및 분량
화분(꽃가루) 1TS, 프로폴리스 1ts, 로열젤리 1TS, 초콜릿 140g, 밀랍 40g
♣ 만드는 법
1. 멜팅기에 초콜릿과 밀랍을 넣어 충분히 녹인다.
2. 녹인 초콜릿에 화분을 섞는다.
3. (2)에 프로폴리스도 넣어준다.
4. 녹인 초콜릿을 틀에 반 정도 붓고 로열젤리를 얹는다.
5. 녹인 초콜릿으로 틀을 재우고 화분을 조금씩 뿌린다.
♣ 조리 팁 & 참고
초콜릿 안에 과일이나 견과류를 넣을 때는 1/3정도 초콜릿을 넣은 뒤 견과류를 넣고 초콜릿을 녹일 때는 중탕보다 멜팅기를 이용하면 편리하다.
♣ 로열젤리의 효능
로열젤리는 꿀벌이 생산하는 양봉산물로, 매우 활성이 높은 생리활성물질이 함유되어 있고, 신경.정신계통, 내분비기관계, 혈관계, 소화기관계의 각 기관에 효능이 있으며 장수물질로 알려진다. 냉동보관(-20°C) 하는 로열젤리는 벌꿀과 혼합하면 냉장보관을 할 수 있다.
로열젤리는 성충이 된 일벌이 꽃가루와꿀을 소화.흡수시켜서 머리의 인두선에서 분비하는 물질로 단백질, 탄수화물, 지방, 비타민 등 풍부한 영양소가 많이 함유되어 있어 노화방지, 갱년기장애, 혈압이상 등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
주로 여왕벌을 기르기 위하여 저장되는 로열젤리는 불로장수, 정력의 묘약으로 알려져 있다. 담황색의 버터 상태로 된 액체로 특이한 향이 있으며, 공기에 접촉하면 유효성분이 변화하여 효능이 저하된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