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의 전통주, 막걸리도 캔으로 즐길 수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막걸리는 큰 병으로만 구매해서 마셔야 한다는 고정관념을 깨고 캔맥주처럼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전통주들이 사랑받고 있습니다. 오늘은 퇴근길 편의점에 들러 간편하게 사서 마실 수 있는 캔 막걸리 5종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톡톡 터지는 청량한 탄산감에 달콤함까지!
막걸리는 기성세대만 마신다는 기존의 이미지를 탈피해 젊은 세대를 겨냥한 캔 막걸리 ‘톡쏘는 알밤 동동’입니다. 우리 햅쌀에 녹아든 국산 밤의 달달한 맛에 톡 쏘는 탄산감까지 더해져 최적의 조합을 자랑합니다.
부담없는 6도의 도수에 달달한 밤 맛 아이스크림을 먹는 것같은 맛으로 누구나 간편하고도 맛있게 즐기실 수 있는 우리술 캔 막걸리입니다. 알밤동동 캔은 독특하게도 위와 아래가 바뀌어 디자인되어 있는데요.
흔들어 먹어야 하는 막걸리의 특성상 자연스럽게 캔을 위아래로 뒤집어 보게 하여 흔드는 것과 같은 행동을 하게 되는 UPSIDE DOWN 디자인으로 설계된 톡톡튀는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캔입니다. 알밤 동동 캔막걸리는 기본 원료가 되는 쌀의 부드러움과 강한 단맛을 갖고 있어 특별한 안주 없이 술만 드셔도 맛있게 즐기실 수 있습니다.
냉동 요거트의 기분 좋은 새콤함을 곁들인 발포성 쌀 맥주!
차세대 주류 트렌드를 이끌 브랜드 한인 막걸리의 ‘막구(makku)’ 는 크래프트 막걸리임을 내세우며 미국의 캐롤 박이라는 ab iNbEV 출신의 젊은 CEO가 만든 브랜드입니다.
쌀과 물, 자연 재료를 넣은 막걸리로 걸쭉한 기존 막걸리 맛과는 달리 탄산 함유량을 높혀 청량감을 더했습니다. 맛 역시 오리지널, 코코넛, 망고, 블루 베리 등 4가지 맛으로 다양하게 구성되었는데요. 그 중에서도 막구 망고, 블루베리 맛이 대중적인 입맛을 사로잡으며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트렌디한 감각을 반영한 모던하고 심플한 캔의 패키지도 젊은 세대를 사로잡은 이유 중 하나입니다. 역시 6도라는 부담없는 알코올 도수로 편하게 드실 수 있는 캔 막걸리입니다.
카카오닙스의 진한 풍미~ ‘막카오’, 파인애플의 상큼함! 얼른 ‘드슈’~
서울 장수막걸리에서 젊은층을 겨냥해 출시한 힙한 캔 막걸리! 막카오와 드슈를 소개해드립니다. 기존의 막걸리 도수 6도보다 더 낮은 4도의 도수로 가볍게 술자리를 즐기기 원하는 2030 세대의 니즈를 완벽히 반영한 캔막걸리입니다.
국내산 쌀 100%로 만든 발효주 특유의 부드러운 목넘김을 자랑하며 카카오닙스의 진한 초콜릿 향의 풍미를 자랑하는 ‘막카오’와 파인애플의 상큼함을 그대로 담은 ‘드슈’로 젊은 세대 취향을 완벽히 공략하는데 성공했습니다.
드슈는 국내산 쌀과 파인애플 과잡을 함께 발효시켜 새콤달콤한 파인애플 향과 발효주의 부드러운 풍미가 조화를 이룬 맛이 일품입니다. 톡 쏘는 파인애플 맛의 상큼함이 이 술의 매력입니다.
막카오는 제품명에서도 확인할 수 있듯 막걸리 형태의 쌀 발효주에 초콜릿의 주 원료인 카카오닙스를 더 한 제품입니다. 카카오닙스 특유의 달콤한 향과 쌉쌀한 맛이 쌀 발효주의 부드러움과 조화롭게 어우러집니다. 부담 없이 깊은 초콜릿 본연의 단 맛과 풍미를 느낄 수 있어 편의점에서 가볍게 사서 즐기기 좋은 술로 인기가 좋습니다.
- 지금까지 캔으로 재탄생한 우리술! 캔막걸리 5종을 소개해드렸습니다. 이제는 우리 술도 이렇게 간편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는 2030 세대의 주류 문화로 자리잡고 있는 모습입니다. 무더위 속 장마 기간이 길어지고 있는 요즘 같은 여름 밤, 오늘 저녁 편의점에서 캔 막걸리 한 캔 어떠신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