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밀랍 꿀 바나나구이와 크런치 레시피
꿀벌이 집을 짓기 위해 분비하는 천연 왁스인 밀랍은, 프로폴리스 성분이 함유되어 꿀 보다 더 많은 효능을 가지고 있다. 또한, 밀랍의 냄새도 산지, 꿀벌의 종류, 꽃의 종류에 따라 여러가지가 있다. 꿀을 빼고 남은 밀랍을 버터처럼 부드럽게 만들어서 여러 요리에 활용할 수가 있다. 구운 바나나에 밀랍을 발라먹는 부드러운 밀랍 꿀 바나나구이를 만든다.
♣ 재료 및 분량(2인분)
벌집꿀 200g, 퐁듀치즈 1TS, 버터 20g, 다진파슬리 1TS, 바나나 2개, 크런치 6개, 꿀 1TS
♣ 만드는 법
1. 벌집꿀을 짜서 밀랍만 남긴다.
2. 달군 팬에 버터와 밀랍을 넣고 약불에서 녹이고 다 녹으면 볼에 담는다.
3. 녹인 밀랍에 퐁듀치즈와 꿀을 조금 섞는다.
4. 잘 섞어서 밀랍을 버터처럼 만든다.
5. 바나나는 껍질을 벗기고, 그릴팬에서 앞뒤로 구워준다.
6. 바나나와 크런치에 (4)의 밀랍을 바르고, 다진 파슬리를 올려 장식한다.
♣ 조리 팁 & 참고
녹인 밀랍은 퐁듀치즈를 넣으면 버터상태를 오래 유지 할수 있다.
♣ 밀랍의 효능
밀랍(蜜蠟)에서 추출한 비즈왁스알코올은 활성산소를 줄여 세포가 제 기능을 하도록 하고 항산화 기능성이 뛰어나다. 속쓰림, 더부룩함 같은 초기 위장병을 완화시키고 관절의 염증 생성을 막아 관절의 기능을 개선한다.
밀랍(蜜蠟)은 꽃의 당분과 꽃가루를 먹은 꿀벌이 분비하는 물질로 항균효과가 있고 효소, 비타민 등 영양소가풍부하다. 비염, 감기, 알러지, 천식완화, 공기정화, 습기제거 등의 효과가 있고 식재료와 화장품, 광택제, 양초 등을 만든다.
밀랍(蜜蠟)은 성질이 약간 따뜻하고 맛이 달며 독이 없다. 위장질환, 세균감염으로 인한 배탈설사, 피부상처, 피부병 치료, 기를 보하고 노화를 방지한다. (동의보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