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구마 꿀 맛탕 레시피
고구마 맛탕은 겉은 바삭하고 속은 부드러운 맛이 오랜 추억의 간식으로 인기가 많다. 고구마는 감자에 비해 비타민 C가 많고 섬유소가 풍부하여 변비에도 효과적이다. 펙틴 성분이 많은 사과와 함께 먹으면 고구마가 장에서 발생하는 가스나 이상 발효 현상을 줄일 수 있고, 김치와 함께 먹으면 나트륨 흡수를 낮추고 배출을 촉진시키는 역할을 한다. 맛탕요리의 설탕을 줄이고 꿀을 사용하여 건강한 간식을 만든다.
♣ 재료 및 분량(2인분)
고구마 2개, 화분(꽃가루) 1TS, 꿀 1/2컵, 식용유 3컵, 설탕 2TS, 검정깨 1/2TS
♣ 만드는 법
1. 고구마는 깨끗이 씻어 껍질을 벗기고 먹기 좋은 크기로 썬다.
2. 식용유가 달궈지면 물기를 제거한 고구마를 넣어 노릇하게 튀겨낸다.
3. 팬에 설탕을 넣고 약불에서 천천히 녹인다.
4. 설탕이 녹으면 꿀과 섞어 시럽을 만들고 불을끈다.
5. 튀긴 고구마는 시럽에 넣고 골고루 섞은 다음, 화분과 검정깨를 뿌리고 식힌다.
♣ 조리 팁 & 참고
설탕은 젓지 않고 약불에서 천천히 녹이고 맛탕은 재빨리 버무려 서로 붙지않게 놓고 식힌다. 고구마는 너무 크게 썰면 튀기는 시간이 오래 걸린다.
♣ 화분의 효능
화분은 벌이 꽃에서 채취한 고단위 영양식품으로, 산성체질을 알칼리성으로 만들어 개선하고 중화시켜 질병을 예방하고 질병에 대한 자연치유력을 높여준다. 화분은 체력증강, 저항력증강, 갱년기장애, 피부미용에 좋은 식품이다.
화분은 벌들이 꽃에서 꿀을 수집하면서 함께 모아들인 것으로 벌들의 영양공급원이다. 단백질, 탄수화물, 미네랄, 아미노산, 비타민류 등이 풍부하여 체력증가, 저항력증강, 갱년기장애, 여성의 피부미용 등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
화분은 미용, 강장, 장수식품으로 알려져 있고 화분에 함유된 각종 필수영양소는 대사작용에 의하여 강정 작용을 하며 허약 체질을 보강해 준다. 또한 생체의 기본적 생리 기능을 강화하여 자연치유력을 길러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