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Shaking
1. shaker를 이용하여 shaker안에 각종 주재료와 부재료를 넣고 손으로 잘 흔들어 글라스에 따라 제공하는 방법이다.
2. 이 경우에는 장 섞이지 않는 재료 즉 계란 또는 크림이 혼합되는 경우에 많이 이용된다.
3. 기주의 강한 맛을 부드럽게 하기 위한 전형적인 방법
2) Stirring
1. 스트어링은 믹싱글라스를 이용하는 방법으로 믹싱글라스에 각종 주재료와 부재료를 넣고 빠 스픈으로 잘 저어 스트레이어(strainer)로 결러서 글라스에 제공하는 방법이다.
2. 이 방법의 경우 믹싱글라스를 이용하지 않고 고객에게 제공되는 글라스에 직접 재료를 넣고 빠스픈으로 잘 저어 제공하는 방법도 있다.
3) Blending
1. 블랜딩은 블랜더(blender)를 이용하는 방법이다.
2. 이 방법의 경우는 과일이나 아이스크림과 같은 재료를 사용할 때 이용되는 방법이다.
3. 셰이커나 믹싱글라스 등의 조주 기구를 이용하지 않고, 글라스에 직접 부어 넣는 기법
4) Floating
1. 플로팅은 액체로 되어 있는 주재료나 부재료의 비중을 이용하여 섞이지 않도록 하여 독특한 색과 모양을 연출하는 방법이다.
2. 이 방법은 가루 얼음을 사용하여 얼음을 물들이는 방법과 얼음을 사용하지 않고 액체의 층을 만드는 방법이 있다.
5) Frosting
1. 프로스팅은 글라스의 가장자리에 레몬이나 하임즙을 이용하여 소금이나 설탕을 묻혀 장식하는 방법으로 글라스의 가장자리에 레몬이나 라임을 가지고 즙을 묻히고 접시에 담겨져 있는 설탕이나 소금에 거꾸로 눌러 설탕이나 소금을 묻히는 방법이다.
6) Building
1. 다른 기구를 사용하지 않고 글라스에 직접 재료를 넣는 방법이다.
2. 칵테일을 만드는 방법 중 가장 간단한 방법이다.
7) Muddling
1. 머들링은 허브나 생과일의 맛과 향이 더욱 강해지도록 으깨는 방법으로 럼을 베이스로 한 모히토, 브라질의 국민 칵테일인 까이삐리냐 등을 만들 때 이방법을 사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