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스코트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우리는 세상과 함께 나눌 수 있는 아주 특별한 것을
창조하겠다는 단하나의 소망을 갖고 오늘도
파워스코트 증류소에서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 파워스코트 증류소
파워스코트 증류소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퍼컬렌의 고대 영토의 일부였던 파워스코트는 언제나 귀하고 가치 있는 장소로 알려진 영토였습니다.
따라서 결국 지배자에 대한 영광과 충성의 공물로 바쳐지기 전까지 긴 시간 동안 항상 탐내는 자들이 추구하여 취하기 위해 투쟁과 그리고 영주권에 대한 논쟁을 멈추지 않았던 곳 이죠.
수 세대를 거친 관리자들의 헌정에 상응하듯 파워스코트는 아일랜드에서 가장 아름답고 보화와 같은 사유지로 거듭나게 되었습니다. 본래 위클로 화강암을 사용하여 건설된 더 올드 밀 하우스는(제분소, 방앗간) 본 사유지의 농업 중심지 었습니다.
이곳의 오랜 된 건물 중 하나인 고대 수력제분소(물방앗간)는 본 사유지의 깊은 토대로 늘 자랑거리가 되어 왔습니다. 더 올드 밀하우스는 심혈을 기울여 복원되었고 확장되어 오늘의 주조장을 개발하는데 충분한 공간을 제공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전통을 담아 커스텀-디자인 된 세개의 단식 증류기는 증류소의 중심으로 전 세계적으로 유명한 스코틀랜드의 포사이스(For-syths)에서 맞춤 제작하여 설치되었습니다.
명인의 기술을 담아 아주 특별한 형태로 제작된 이 코퍼 팟 스틸스는 1890년 당시 제분소가 완성되고 포사이스(Forsyths)가 막 단식 증류기를 생산하던 시대의 것과 거의 동일하게 만들어 졌습니다.
♣ 마스터 티스틸러(위스키 제조 총책임자)
위스키 제조의 전문가가 되기위해 일생을 끈기와 인내로 헌신한 마스터 디스틸러 & 블렌더 노엘 스위니는 현재 파워스코트에서 위스키 제조 총책임자로 근무하고 있습니다.
노엘은 위스키 제조업에 30년 이상의 경력을 가지고 있으며 초대 위스키 마스터들로부터 교육받은 자신의 모든 지식과 끈기 있게 연마해온 그 만의 유니크한 기술을 이 고대의 기술에 접목시켰습니다.
아일랜드 내에서 유일이라고 말하여도 과언이 아닌 오직 2명의 아이리시 디스틸러 중 한명으로서 인정받은 노엘은 2017년 위스키 매거진 ‘Hall of Fame’(명에의 전당)에 소개될 만큼 유명하며 - 그 당시에도 그리고 오늘도 - 뛰어난 위스키 제조 전문가로 활약하고 있습니다.
더불어 훌륭한 위스키 제조로 우수상을 수상한 경력도 다수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렇듯 노엘은 세계적으로 공인된 위스키 제조 전문가로서 위스키 생산 기술에 대한 끝없는 열정을 갖고 지난 수년간 국제 위스키 품평회에서 수상경력이 풍부한 아이리시 위스키들을 제조해 왔습니다.
현재 아이리시 증류주 협회 멤버로서 그리고 아이리시 위스키 협회의 설립멤버이자 아이리시 위스키 GI 기술 파일*(아이리시 위스키를 법령으로 정의하기 위한 기술 안내서)의 가장 중요한 기여자입니다.
파워스코트 증류소에서의 증류주 상품 생산에 대한 모든 방면 그리고 위스키의 숙성에 관한 작업은 전부 노엘의 엄격한 지휘 아래 이루어집니다.
오랜 경력으로부터 터득한 비법과 모든 부분을 세세하게 체크하는 꼼꼼함으로 노엘은 나무와 증류주와 오랜 교감을 통해 위스키가 가장 완벽하게 숙성된 타이밍을 찾아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