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밥이 끓으면 잣, 생땅콩, 호두, 껍질을 제거한 은행을 넣은 후 뚜껑을 덮고 끓이다가 불을 줄여12~15분정도 뜸을 들인다.
Step 3.
3. 영양밥은 동글하게 빚어 모양을 낸다.
Step 4.
4. 레드와인과 간장을 섞고 양파, 생강, 마늘, 마른 다시마, 마른 홍고추를 함께 넣어 5분 동안 끓인 후 식혀 저염간장을 만든다.
Step 5.
5. 더덕은 껍질을 벗기고 방망이를 이용해 편 후 꿀에 재워 둔다.
Step 6.
6. 아스파라거스는 밑둥을 잘라 질긴 부분을 제거하고 올리브유에 살짝 볶는다.
Step 7.
7. 갈비살을 칼로 곱게 다지고 떡갈비 1차 양념으로 20분간 재워둔다.
Step 8.
8. 재워둔 갈비살에 2차 양념을 고루 섞어 찰기가 생기도록 치대어 둥글납작 하게 빚어 준다.
Step 9.
9. 달궈진 팬에 기름을 두르고 빚어 놓은 떡갈비살을 센불로 익히다가 고기 윗면에 고기즙이 올라오면 뒤집어서 약한 불에 떡갈비를 굽는다.
Step 10.
10. 영양밥과 떡갈비를 접시 에 담고 다진 무염 피스타치오, 더덕, 아스파라거스를 올려 장식한다.
Step 11.
11. 기호에 따라 저염간장을 조금씩 찍어 먹는다.
Tip
한국의 음식 떡갈비는 양념단계에서 간장이 들어가 짠맛을 내게 되는데, 수제 저염간장은 와인이 첨가되어 짠 맛을 줄여줘요. 또한 양파, 마늘, 생강, 건고추 등 향신채소와 어우러져 짠맛이 부족해서 생길 수 있는 밋밋함 을 보완해 준답니다. 더덕껍질을 깔 때 물에 잘 씻은 후 반나절 정도 실온에 보관 한 뒤 과도를 이용해서 껍질 방향으로 돌려 깍듯 이 하면 잘 까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