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단호박은 껍질을 벗기고 5~6cm 넓이로 자른 후 길이대로 0.3두께로 썬 다음 소금으로 밑간을 한다.
2. 새우는 머리와 내장을 떼고 껍질을 벗겨 배 쪽에 잔칼질을 한 후 2등분한다.
3. 송이버섯은 흐르는 물에 깨끗이 씻은 다음 2cm 두께로 썰고, 실파는 씻어 적당한 길이로 자른다.
4. 단호박을 약한 불에서 노릇하게 굽는다.
5. 팬에 올리브유를 두르고 편 마늘과 생강을 넣고 향을 낸 후 새우를 넣고 볶는다.
6. 새우를 볶다가 구운 단호박과 송이버섯을 넣고 볶으면서 진간장과 소금으로 간을 맞춘 후 실파를 넣어 마무리한다.
1. 크게 썬 무와 쇠고기는 물을 붓고 약한 불에서 푹 무르도록 삶는다. 쇠고기와 무가 익으면 건져 낸 다음 쇠고기는 결 반대 방향으로 납작하게 썰고 무는 나박 썰어서 양념하여 무친다.
2. 숙주는 다듬어 씻은 후 끓는 물에 데쳐 찬물에 헹구어 물기를 꼭 짠다.
3. 토란대는 삶아 물에 담갔다가 10cm길이로 썬다.
4. 육수에 삶은 토란대와 큼직하게 썬 대파를 넣고 한소끔 끓인 다음 숙주와 양념한 쇠고기, 무를 넣고 끓인다.
5. 참기름에 고춧가루를 갠 후 4번의 국물을 조금 넣어 다시 잘 개어 국에 넣어 끓이고 소금으로 간을 맞춘다.
03.
가지무침
식재료
가지 60g, 풋고추 4g, 홍고추 4g (양념) 된장 10g, 참기름 0.5g, 다진 마늘 2g, 깨소금 약간
♣ 만드는 법
1. 가지를 씻은 후 4등븐으로 썬다.
2. 풋고추, 홍고추는 송송 썰어둔다.
3. 가지는 찜통에 쪄준다. 다 쪄진 가지는 먹기 좋게 찢어준다.
4. 준비한 가지, 풋고추, 홍고추, 양념을 넣고 버무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