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맵지 않은 풋고추를 1/2로 갈라서 씨를 빼고 살짝 데쳐 놓는다. 2) 소고기를 곱게 다져서 갖은 양념을 한다. 3) 두부를 헝겊에 넣고 꼭 짜서 2)에 넣는다. 4) 3)을 고추 속에 넣고 고추 꼭지 그대로 두고 고추 모양을 만든다. 5) 4)에 밀가루를 묻히고 달걀을 씌운 후 번철에 기름을 좀 넉넉히 두르고 지져서 그릇에 담는다.
원문명
풋고추전 (여름철) > 풋고추전 (여름철) > 풋고추전 (여름철)
원문
재료(큰한접시분) 풋고추 십오개 우육 스무량중 밀가루 한종자 두부 조금 계란 두 개 기름 쓰는대로 간장 한큰사시 깨소금 한차사시 파 한뿌리 1. 맵지 않은 풋고추를 절반에 갈나서 씨를 빼어가지고 살짝 데쳐놓고, 2. 우육을 곱게 다저서 갖은 양념을 해서 (두부를 헌겁에 꼭 싸서 고기에 넣고) 3. 고추 속에 넣고 반듯하게 만저서 고추 꼭지 그대로 두고 고추 모양을 만들어 밀가루를 묻히고 계란을 씨워서 번철에 기름을 좀 넉넉히 두르고 지저서 그릇에 얌전히 담아 놓으라.
번역본
재료(큰 접시 1개분) 풋고추 15개, 소고기 20냥, 밀가루 1종지, 두부 조금, 달걀 2개, 기름 적당량, 간장 1큰술, 깨소금 1작은술, 파 1뿌리 1. 맵지 않은 풋고추를 1/2로 갈라서 씨를 빼고 살짝 데쳐 놓고, 2. 소고기를 곱게 다져서 갖은 양념을 하고 두부를 헝겊에 넣고 꼭 짜서 고기에 넣는다. 3. 고추 속에 넣고 반듯하게 만져서 고추 꼭지 그대로 두고 고추 모양을 만들어 밀가루를 묻히고 달걀을 씌워서 번철에 기름을 좀 넉넉히 두르고 지져서 그릇에 얌전히 담아 놓는다.
조리기구
헝겊, 번철
키워드
풋고추전, 여름철, 소고기, 풋고추
전통식품백과, 한방식품백과
전통식품의 명칭(이명, 영문명 등), 출전문헌, 식재료 및 배합량, 조리법 등의 상세정보와 한의학적 병증에 따라 전통식품이 처방으로 활용된 기록, 한의학 고문헌이나 학술논문 속에서 발견되는 전통식품의 건강기능 정보, 일반 고전문헌이나 학술논문들 속에서 발견되는 전통식품의 지역, 역사, 문화 정보들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