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풋고추 200 g 주재료] [소고기 100 g (또는 오리고기 토끼고기 양고기0 부재료] [참기름 20 g 부재료] [파 1 뿌리 부재료] [마늘 5 g 부재료] [밀가루 20 g 부재료] [깨소금 3 g 부재료] [간장 10 g 부재료] [달걀 2 개 부재료]
조리법
1) 풋고추는 큰 것을 골라서 꼭지는 따고 반쪽으로 자르고 씨를 대강 털어낸다. 2) 소고기를 잘게 다져서 파, 마늘, 다진 것과 함께 잘 버무려서 간을 맞추어 속을 만든다. 3) 풋고추 속에 밀가루를 묻혀서 속을 꼭 차게넣고 또 밀가루를 묻히고 달걀을 풀어 씌워서 번철에 기름을 두르고 지져낸다. - 풋고추가 너무 매울 때에는 살짝 데쳐 내어 지져도 좋다. - 풋고추 전에 넣는 고기는 오리고기, 토끼고기, 양고기도 할 수 있다. 4) 초간장에 찍어 먹는다.
원문명
풋고추전 > 풋고추전 > 풋고추전
원문
재료 풋고추 200그람, 소고기 100그람, 참기름 20그람, 파 1뿌리, 마늘 5그람, 밀가루 20그람, 깨소금 3그람, 간장 10그람, 닭알 2개 만드는 법 ① 풋고추는 큰것을 골라서 꼭지는 따고 반쪽으로 자르고 씨를 대강 털어낸다. ② 소고기를 잘게 다져서 파, 마늘, 다진것과 함께 잘 버무려서 간을 맞추어 속을 만든다. ③ 풋고추속에 밀가루를 묻혀서 속을 꼭 차게넣고 또 밀가루를 묻히고 닭알을 풀어 씌워서 번철에 기름을 두르고 지져낸다. (풋고추가 너무 매울 때에는 슬쩍 데쳐 내여 지져도 좋다. 풋고추 전에 넣는 고기는 오리고기, 토끼고기, 양고기라도 할수 있다.) ※ 초간장에 찍어 먹는다.
번역본
재료 풋고추 200g, 소고기 100g, 참기름 20g, 파 1뿌리, 마늘 5g, 밀가루 20g, 깨소금 3g, 간장 10g, 달걀 2개 만드는 법 1) 풋고추는 큰 것을 골라서 꼭지는 따고 반쪽으로 자르고 씨를 대강 털어낸다. 2) 소고기를 잘게 다져서 파, 마늘, 다진 것과 함께 잘 버무려서 간을 맞추어 속을 만든다. 3) 풋고추 속에 밀가루를 묻혀서 속을 꼭 차게넣고 또 밀가루를 묻히고 달걀을 풀어 씌워서 번철에 기름을 두르고 지져낸다. (풋고추가 너무 매울 때에는 살짝 데쳐 내어 지져도 좋다. 풋고추 전에 넣는 고기는 오리고기, 토끼고기, 양고기도 할 수 있다.) ※ 초간장에 찍어 먹는다.
조리기구
키워드
풋고추전, 풋고추, 소고기
전통식품백과, 한방식품백과
전통식품의 명칭(이명, 영문명 등), 출전문헌, 식재료 및 배합량, 조리법 등의 상세정보와 한의학적 병증에 따라 전통식품이 처방으로 활용된 기록, 한의학 고문헌이나 학술논문 속에서 발견되는 전통식품의 건강기능 정보, 일반 고전문헌이나 학술논문들 속에서 발견되는 전통식품의 지역, 역사, 문화 정보들을 제공한다.